티스토리 뷰

10월 판다의 이상한 블로그 결산을 하기 위해서..


이것 저것 찾아보다 보니..


9월 판다의 이상한 블로그 글을 안썼더군요;..


그 때는 직원 한명이 관둔다고 말을 꺼내둔 상태였긴 하지만..


그래도 관두진 않은 상태여서..


시간이 여유가 있었을텐데.. 안 쓴 이유를 모르겠네요..



이번 주 유입 키워드 순위 입니다..



젤다가 유입키워드 순위에서 빠진건 오랫만이네요..


젤다가 유입키워드 순위에서 빠져서 그런지.. 방문자도 많이 줄어들었네요..


10월 한달 동안 관리 안한 탓도 있긴하죠..



1위.. 갤럭시탭 캡쳐..


갤럭시탭은 꾸준하게 팔리나봅니다..


제가 저 글 올릴때만 해도.. 탭이 처음 나올때라.. 저런 방식으로 캡쳐를 했는데..


아직도 저 방식으로 캡쳐를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요새는 모션인식으로 손바닥으로 쓱 쓸면 캡쳐되는데.. 갤럭시탭은 적용이 안된건가요?..


이젠 쓰질 않으니까 모르겠네요;..




2위.. 동적디스크로 변환..


이건 참 많은 분들이 찾는 글 같습니다..


꾸준히 동적디스크 변환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네요..


그리고.. 데이터 날라갔다고 아주 댓글을 왕창 남기시는데..


경고까지 남겨드렸는데도.. 날라갔다고 하시니..


제가 더이상 뭐라고 해드릴 말이 없네요.. 


타 블로그 가서 내용을 더 검색하고 진행하셨으면 좋겠네요..



3위.. 산소미포함 치트..


이게.. 이번에 업데이트 되어서.. 


우주 공간으로 로켓 쏘는것 까지 업데이트 된걸로 알고 있는데요..


한번 다시 해볼려고 하니.. 업데이트 된 부분도 상당히 많고..


특히 자동화 부분은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감이 잡히질 않더라구요..


유튜브나 트위치에서 하시는 분들 보면..


뭔가 하는데.. 이해는 하기 힘들고;..


이해하면 참 재미날것 같은데..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치트를 찾는것이겠죠;..



4위.. 닌텐도 스위치 벽돌..

벽돌 현상이 아직도 일어나나요?.. 버전업 패치가 없었던 것으로 아는데..


기존에.. 업그레이드 안된 버전의 스위치로.. 서드파티 제품들을 사용하셔서.. 벽돌이 되셨나봅니다..


해당 벽돌은.. 사설a/s에 가도 수리가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닌텐도a/s 로 가야하는데요.. 거기서도 솔직히 수리는 못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특히 타국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사온.. 저같은 케이스는.. 그 타국으로 a/s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해외 배송 비용까지.. 장난 아니죠;..  하나 사는게 나을 정도로 말이죠;..



아무튼 정품만 쓰면 벽돌은 거의 안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닌텐도에서 스위치만 업그레이드 할 것이 아니라.. 부속품들도 업그레이드 해줬으면 좋겠네요..



5위.. 하드 인식 안될 때..

예전에 제가 4TB 하드를 살때만 해도..


주변에 4TB 하드 가지고 계신분들이 별로 없었는데요.. 요새는.. 외장하드도 4TB 짜리가 있더군요;..


시대의 흐름이 엄청 빠르죠.. 


하드 인식 안된다는게.. 4TB 이상일 때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대부분이긴 한데..


고장나서 인식이 안될수도 있는거니까.. 


어떤 문제에서 인식이 안된다는 건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제 블로그에는 4TB 인식을 다루고 있으니..


그 걸로 적어봤습니다..




10월 한주간 유입 키워드를 적어봤는데요..


이번 한달은 저에게 있어서.. 참 힘든 한달이였습니다..


다음달도 그 다음달도.. 힘든 나날들이 될 것 같긴하지만..



꽃이 피는걸 아는데.. 물을 안 줄 수 없으니..


물을 줘야겠죠..


너무 많이 줘서 썩지만 않게 말이죠..


2019년.. 내년의 희망찬 날을 생각하면서.. 다음 달도 힘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