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이야기

닌텐도 스위치 벽돌

판다(panda) 2018. 3. 19. 00:00

DLC 모드 때문에 젤다의 전설 다시하려고..

 

DATA 를 지우고.. 젤다의 전설을 다시 시작하려고 했더니..

 

젤다의 전설 업데이트가 시작되더군요..

 

일본판이여서.. 한글 업데이트 받는구나.. 라는 생각에..

 

기다리고 있었는데.. 3초 후 재시작한다는 문구를 보고..

 

기다렸는데.. 계속 그 화면이더군요..

 

 

이게.. 프리징 현상인데.. 초기제품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신다고 합니다..

 

구글링 해보니까 OS 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가 크다고 하더군요..

 

 

아;.. 그냥 할껄;.. 굳이.. 다시하겠다고 지웠다가 새로 깔아서;..

 

DLC 한번 해보겠다고;..


(나중에 알아보니.. 이 기간에 5.0.0 패치가 진행되었네요)..


 

모든 게임기가 그렇듯이.. 닌텐도 스위치에도 리커버리 모드가 있는데요..

 

전원버튼을 누르기 전에.. 볼륨키 +, -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리커버리 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다만.. 윗 영상처럼 NINTENTO SWITCH 나오면서 멈추는 분들은.. 안됩니다;..

 

저 로고 나온 후에..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게 되는데..

 

안되더군요;..

 

 

 

저.. 스위치가.. 일본 내수용으로.. 지난번에 일본갔다올때.. 산건데요..

 

A/S를 받으려면 일본으로 보내야한다는게..

 

참 안타까울 뿐이네요..

 

 

그나마.. 레드블루 한대 더 있어서.. 수리 가 있는 동안.. 게임은 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ps. 업데이트 받고 나니까.. 레드 블루 그것도 안켜지네요;.. ㅠㅠ.. 시무룩;..

닌텐도 코리아에 문의를 해보니..

우선 프리징 현상은.. 초기불량이라고 해서.. 대부분 다른 기계로 바꿔준다고 하네요..

일본 내수용은.. 우선 닌코 A/S 에서 안해준다고 ㅠㅠ..

우선 사설A/S 해주는곳도 가보고 안되면.. 일본으로 보내야겠네요..

한달 동안은.. 그동안 봉인해놨던 3DS나 VITA를 다시 해야겠네요..

 

 

ps2. 사설A/S 에 가서 상담을 해봤는데요..

프리징현상은.. 사설A/S 에서도 수리를 못한다고 합니다..

사설수리업체 사장님이 닌텐도 쪽에 수리방법을 알려달라고 했는데..

메인보드 문제라고 리퍼밖에 안된다고 연락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본으로 보내고 수리되면 다시 받는 식으로 수리대행을 해준다고 합니다..

평소 같으면.. 길어야 2주정도면 수리가 완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업데이트 후 프리징 현상으로.. 닌텐도 스위치가 고장이 엄청나게 나서..

지금은 4주~6주까지 걸린다고 하네요..

가격이 조금만 싸면 맡기겠는데.. 음.. 고민이 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