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처럼 블로그에 죽자 살자 매달리는게 아니라서..


방문객이 예전보다 1/4 정도 밖에 안들어오긴하지만..


블로그에 막 머리 쓰고 집중하지 않아서 괜찮은것 같습니다..



사진/동영상 찍는걸 좋아했다면.. 인스타를 한번 해봤을텐데..


제 취향엔 안맞더군요..



신경 안쓰고.. 즐기면서 글 쓰는 블로그를 목표로.. 좀 더 내려놓겠습니다..


판다의 이상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의 검색유입어입니다..


1위.. 이제동과 홍진호의 나이?..



이제동 나이 90년 28살.. 이라고 적어놨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검색해서 들어오는군요;..

각 포털사이트 프로필에 나이 좀 추가해줬으면 좋겠네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새로 나오면서..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역시 트랜드는 어쩔수 없나봅니다..


점점 게임 순위가 떨어지고 있죠..


스타크래프트2는 뭐.. 리마스터 나오기 전 스타크래프트한테도 지고 있었지만..


PC방 또는 집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기는 분들은..


저와 비슷한 30, 40대이신 분들이 30%, 40%씩 차지한다고 하더군요..


10대도 즐기긴 하지만.. 대부분이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를 한다고 하네요..


PC방도 리마스터 엄청 구입한것 같은데.. 생각보다 많이 안하니까 손해를 많이 보는 모양입니다..


저도 추억때문에 스타크래프트 하는거지..


그게 아니라면 굳이 옛날 게임 할 필요는 없죠..



2위.. 동적디스크(단순볼륨) -> 기본디스크(주파티션) 변환..



저는 포맷하려고 한번 해본것 뿐인데.. 생각보다 동적디스크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컴퓨터 사용하면서 문제되는 부분은 아닌데도.. 생각 외로 엄청 검색을 하시네요..



3위.. PS VITA 3.60 커스텀 펌웨어..



아직까지 3.60 기계를 파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니면.. 3.60 이상도 가능한 커펌이 나왔을런지도 모르겠네요..


저 때 한번 해보고 그 후로.. 한적도 검색한적도 없어서;..


요새는 VITA 보다는 Switch 를 주로 하기 때문에..


안켜본지도 몇달 된것 같네요;..



4위.. 필라델피아 포켓몬스터지도..



음.. GPS 조작이 아직도 있는걸까요..

한국 살면서.. 필라델피아 포켓몬지도를 검색 할 일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면 필라델피아 교민이 검색하시는걸지도 모르겠네요..


전설 포켓몬도 나오면서.. 많은 것들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는데요..


제가 포켓몬을 좋아해서 열심히 해봤지만..


평일에는 어딜 가기도 힘들고.. 주말에는 쉬기 바쁘고.. 움직이더라도 근처 뿐이라..


잡히던것만 잡히고..


그러다보니.. 점점 흥미가 떨어지더군요..


거기에 아직까지도 GPS 조작하는지.. 능력치부터 엄청 차이나고..


스토리도 없고.. 그냥 잡고 체육관 대전이 끝이다보니까..


굳이 베터리 낭비하면서.. 할필요는 없을것 같다라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몇 달 후면 포켓몬 울트라 썬,문 나올텐데.. 그때 그거나 나오면 즐겨야겠네요..



5위.. 아이폰 교통카드..



아이폰은 아직도 교통카드 기능이 안되는걸까요?..


뭐.. 한국을 상대로 만든 제품이 아니다 보니.. 그런 기능들이 미흡하긴 하겠죠..


NFC 기능이 참 편한데 말이죠..


대부분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려고 하는 분들은..


케이스에 교통카드 넣어서 쓰시는 분들이 대다수고..


그 외 저 처럼 특이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해/가공/조립을 해서..


케이스 없이도 교통카드가 되도록 만들곤 하죠..


손 재주가 좋으면 더 좋은 방법을 썼을텐데.. 잘 안되더군요..



아무튼 저는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갈아타면서 굳이 저런걸 안해도 되니까 좋더군요..




지금까지 어떻게.. 하루에 2개씩 꼬박 한달 60개의 글을 몇년동안 썼는지..


그땐 제가 생각하기에도 열정이 가득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못한다는게.. 반성할 부분이 있긴하네요..



월말에는 하루를 쉴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월말 분위기가;.. 나서;..


쉬지 않고 바로 9월 들어가니까.. 뭔가 월말 같지 않은 느낌;..



그럼 8월도 잘 마무리하시고.. 9월 한달도 파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