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게임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로버트 도너와 커트 존슨이 만들었으며, 처음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팩의 일부로 1990년에 출시되었다가 1992년 출시된 윈도 3.1부터는 기본으로 깔리게 되었다. 지뢰 찾기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지뢰밭이 제공된다.
초급 : 9×9 넓이의 지뢰밭에 10개의 지뢰
중급 : 16×16 넓이의 지뢰밭에 40개의 지뢰
고급 : 30×16 넓이의 지뢰밭에 99개의 지뢰
또 중급과 고급에서 지뢰를 누를 확률은 40/256=0.15625과 99/480=0.20625로 수준이 올라갈수록 지뢰를 누를 확률이 높아진다. 이렇게 ‘지뢰 찾기’는 어려운 게임이지만, 인터넷에서는 고급을 30초 대, 중급을 10초에 깼다는 놀라운 기록을 담은 동영상을 쉽게 볼 수 있다.
초급 : 9×9 넓이의 지뢰밭에 10개의 지뢰
중급 : 16×16 넓이의 지뢰밭에 40개의 지뢰
고급 : 30×16 넓이의 지뢰밭에 99개의 지뢰
초급 단계에서 지뢰를 누를 확률은 흥미롭게도 0부터 9까지의 숫자를 차례로 나열한 소수이다. 즉, 아래와 같다.
또 중급과 고급에서 지뢰를 누를 확률은 40/256=0.15625과 99/480=0.20625로 수준이 올라갈수록 지뢰를 누를 확률이 높아진다. 이렇게 ‘지뢰 찾기’는 어려운 게임이지만, 인터넷에서는 고급을 30초 대, 중급을 10초에 깼다는 놀라운 기록을 담은 동영상을 쉽게 볼 수 있다.
- 글 이광연 / 한서대학교 수학과 교수
- 성균관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와이오밍 대학교에서 박사후 과정을 밟았다.
- 저서로는 [웃기는 수학이지 뭐야], [수학자들의 전쟁],
-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수학블로그] 등이 있다.
출처 - http://navercast.naver.com/science/math/2260
제가 좋아하는 지뢰찾기에 대한 내용이 나와서 짧게 적어봤습니다..
고급을 30초에 중급을 10초 깨지는 못하지만.. 고급 80초, 중급 40초에 깨는 저로서도 이건 정말 어렵더군요..
이 해상도에서의 지뢰찾기를 깨야 다음 해상도를 진행할텐데.. 못깨서 아쉽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jsp
- C/C++
- 게시판
- 오라클
- DLC
- 겨울
- 동유럽
- 웃기는 사진
- NDS GAME LIST
- 티스토리달력2011
- 스포어
- 야생의 숨결
- 아이폰
- 3분 영어 위클리
- 젤다의 전설
- NDSi
- CNN Student News
- 2011사진공모전
- 군대이야기
- NDS
- ndsl
- Project Diet
- 티스토리달력2010
- 동물의숲
- oracle
- Wii GAME
- 가을
- 슈퍼마리오 RPG
- Spore
- Free Coupon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