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이야기

고전 도스 게임들..

판다(panda) 2009. 1. 24. 00:00

거의 10년 이상된 게임들이 들어있던 CD를 찾았습니다..

아.. 이 게임들은 도스가 지원 안되는 PC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XP, VISTA 등등은 DOSBOX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셔야 합니다.
DOSBOX는 컴퓨터 관련 유틸이란 제목의 글에 올려놓았습니다.

1. BUMPY


방향키로 움직이면서 아이템을 먹는 게임이죠.. 한번에 성공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이였죠.. 오랫만에 하니까 재밌네요..


2. VolFied


방향키와 스페이스키를 이용하여 땅따먹는 게임이죠.. 보스를 점점 조여서 잡는 재미란 캬~


3. BEER


방향키와 컨트롤 키를 이용한 슈팅게임이죠..
바(Bar)에 들려 병을 사 기체(?)를 업그레이드하는 독특한 게임이였죠..


4
. Lost Dutchman Mine


이 게임은 금광을 찾아서 유명하죠.. 아이템을 사서 금을 찾아 떠나는.. 그런 낭만적인 게임.. ㅋ
가끔 인디언한테 죽고 하지만.. 재밌죠.. 거기에 더 대단한건 마우스를 지원한다는 사실..



4-1
. Lost Dutchman Mine 3D

      
금광을 찾아서가 3D로 리메이크 되어서 나왔습니다. 3D로 바뀐것 말고는 그대롭니다.라고
되어있는데.. 난 하는 방법을 모를 뿐이고, 금광 찾았는데 금 캐는 방법을 모를 뿐이고.. 

5. First Queen 4


제가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나중에는 초고속 클리어하기로 1시간 반만에 깬것 같은데..
실시간 전략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할까요? 잠도 안자고 이거 하고 그랬었죠..


6. Dark Seraphim


다크세라핌입니다. 퍼스트 퀸 후속작이라고 떠들석했는데.. 퍼스트퀸이랑은 관계가없죠..
하지만 캐릭터들이 비슷해서 ㅎㅎ..


7. Air Management 2


KOEI 의 숨겨진 명작이죠.. 아는 사람의 거의 없었죠.. 삼국지의 묻혀버린 비운의 게임..
하지만 정말 최고의 게임이라는거~!


8.
Gengkhis
khan 2

고려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든 징기스칸 2 원조비사 고려의 대몽항쟁
고려 무지 작게 나오죠..


9. Prince of Persia


페르시아의 왕자.. 캬 이거 정말 많이 했었는데.. 옛날 생각 나네요..
제가 아마 초등학교 3학년때 거의 20년 전에 했던건데.. 캬


10. 환세취호전


환세 시리즈 중에서도 취호전.. 을 가장 추천하는데.. 이건 도스박스로도 안돌아가네요..
그런데.. 이건.. 비스타에서 안돌아가는지.. 아니면 도스박스에서 안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11. Princess Maker 2


프린세스 메이커 2 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5 까지 나온걸로 알고있는데.. 그래도 2만한게 없죠.
스샷을 찍기위해 게임을 첨부터 시작했는데.. 바로 불량소녀가 되어버렸더군요.. ㄷㄷ..


12.
Uncharted Waters: NEW HORIZONS


고전 게임하면 대항해시대 2를 빼놓을수 없죠.. 전 세계를 돌며 선원을 구하고..
지도를 만들고 가끔 해적질도 하고.. 투자해서 좋은 배 만들고..
스샷 찍으면서 나도 모르게 계속 플레이를..


13. Sim Farm



심팜입니다.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이죠. 영어판과 한글판이 있는데..
대부분이 한글 심팜을 선택하겠지만.. 원판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같이 올렸습니다. 스샷 8개중 위에 4개는 영문판 심팜 스샷이고 아래 4개는 한글판 심팜 스샷입니다.
한글 심팜은 도스 박스 없이 실행 되더군요..


14. Blues Brothers


영화를 게임으로 만든 작품이죠.. 영화스토리에 충실히 한건가요? 영화를 안봐서 모르겠군요.
전 게임이 먼저인줄 알았어요 ㅋㅋ.


14-1. Blues Brothers 2


1이 나와서 인기 조금 있었다고 2를 만든것 같은데..
판타지 세계에서의 브루스 브라더스란.. 에휴..


15. Scorch


포트리스 원조격 탱크 게임이죠.. 친구랑 집에서 엄청나게 했는데..
제가 쏘는 장면을 스샷으로 찍으려고했는데; 따로 날라온 한발에 즉사했네요..


16. Bubble Bobble


이건 뭐 설명 할 필요가 없는 게임이죠..


16. South & North


남북 전쟁입니다. 기마병만 있으면 다 쓸어 버릴 수가 있죠.. 기차 털기도 쏠쏠하죠..


17. Doom2


둠2입니다. 둠1은 안보이네요.. 요것 때문에 제가 FPS게임을 좋아하게 되었죠..


18. Prehisrorik 1


고인돌1 입니다. 원시인이 공룡을 잡고 가는 어드벤쳐 게임이죠.


18-1. Prehisrorik 2


고인돌2 입니다. 그래픽이 1에 비해서 더 좋아졌네요..


19. Ghost basters 2


요것도 1은 안보이고 2만 보이네요.. 하수구에 들어가 샘플 채취하는게 제일 신나죠.. ㅋㅋ..


20. Sim City 2000


심시티1이란 게임을 SFC 로 몇십년 전에 해봤죠.. 그땐 이런게 없었기 때문에..
어른들이 참 좋아했죠.. 전 별로 싫어했습니다. 하지만 나이먹어가면서.. 이것만한 게임이 없더군요.


21. DX-BALL


흔히 벽돌깨기라고 불리우는 DX-Ball 입니다.
마우스로 쉽게 조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용입니다.
치트키가 컨트롤 + 1,2,3,4 였던가 그럴껍니다..


22. Flame Dragon 2

용의 기사 2 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올린 만큼 제가 올린 게임 중에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죠..
제가 프로그래머에 발을 들여놓게 만든 게임이였죠.. 에디터 한번 해보겠다고.. ㅋㅋ
이 파일을 다운 받고 실행할때 continued로 시작하시면
아이템, 스텟, 마법 등등 에디터 된 캐릭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올린 게임 말고도 많은 게임들이 있지만.. 그것들은 크기가 크네요..
5.25 인치 디스켓 게임에서 4GB가 넘는 DVD 게임까지.. 점점 세상은 업데이트 되어가네요..

CD가 안 읽혀지는 것도 있고 워낙 많은 양의 CD가 있기 때문에 재밌는 것들이 더 있는데
못 올렸네요.. 나중에 차근차근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