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대 이야기

판다의 군대이야기 시작

판다(panda) 2009. 8. 26. 00:01

음.. 전에 찾은 수양록 보니까.. 저도 꽤 이야기 할만한게 많더군요..
제가 전역한 부대 보안상.. (물론 인터넷 치면 다 나오지만..).. 아무튼 보안상.. 부대명.. 위치.. 뭐 그런것 빼고..
또.. 뭐냐.. 어디에 써있는것을 봤는데.. 군인 비하하거나.. 씹는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은 쓰지말라고..
저도 그런 내용은 자제를 하려고 합니다..
근데.. 수양록 내용이 대부분 그런거라;.. 막상 쓰다보면 어떻게 될지는;..

악랄가츠님처럼.. 말을 잘 쓰지는 못 하지만.. 그냥 제 수양록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요새는 2년조차 안된다고 하지요?.. 전 2년으로 딱 바뀌는 시점이라.. 2년만 하고 전역했지만..
제 고참들은.. 기간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2개월 더 하는 고참도 있었죠..

군대 입대하기 전에.. 무척 고민을 했습니다.. 대학교 들어가고.. 대학교 동기들이랑 놀기 바빠서..
선배들이랑 어울릴 틈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보통 군대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들어가는 다른 분들과는 달리..
아무런.. 이야기도 못 듣고..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이등병 일병 상병 병장 계급정도만.. 알고 나머진 아무것도;..

군대에 입대하기전 보병으로 갈것인지.. 아니면 가지고 있는 특기를 살려서 특기병으로 갈지.. 생각을 해봤는데..
보병보다는 특기병이.. 덜 힘들다고 하는 주변 친지들의 도움을 받아..

영장이 나오기전에.. 미리 신청을 했습니다.. 특기병으로..
그때가.. 청년실업이다 뭐다 해서.. 말이 많을 때였는데.. 먹고살기 힘드니까.. 군입대 지원을 많이 해서 그런지..
몇 개월 후에나 입대할수가있었죠..

제가 지원한 특기는 무선장비수리병.. 원래 무선장비수리병을 지원한게 아닌데..
제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 중 한개가.. 이쪽 관련이라 통신병 하려고 했는데..
잘못 선택을 한것인지.. 아니면 알고 눌렀는지는 생각 안나지만.. 아무튼 무선장비수리병 2421 로 신청이 되었습니다..

전.. 특기병 신청하면.. 입대할때.. 바로 특기병 분류 되는줄 알았는데.. 면접도 보더군요..
면접보러 갔는데.. 지원자가 예상외로 많았습니다.. 4명 뽑는데.. 8명인가 왔었죠..
당연히 자격증 때문에.. 다른 분들과는 달리.. 쉽게 면접에 통과할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입대날.. 일반 보병.. 지원자들은.. 대부분이 보충대.. 로 가는데..
특기병은 대부분이 논산훈련소로 입대를 하더군요..



그렇다고 바로 논산훈련소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논산훈련소 바로 옆.. 입소대대에서.. 모이고..
간단한 신고식하고.. 입소대대에서 군복등 군용물품을 받고.. 논산훈련소로 들어가는 겁니다..

입소대대에서의 생활은 간단했습니다.. 군물품을 받고.. 안맞으면 바꾸고.. 입고 온 옷/신발 택배로 보내고..
아침에 일어나 체조하고.. 밥먹고.. 청소하고.. 점호 받고.. 자고..

그리고 걸어서 논산훈련소로 갑니다.. 앞으로 한달 가량 머물 막사로 말이죠..

논산훈련소가 단일부대로는 세계최대 규모라고 하죠.. 정말 넓습니다..
아무튼 제가 지낼 막사는 25연대 신막사로.. 제가 군입대 할 때만해도 최신막사로..

다른 구막사보단.. 환경이 좋았습니다..
그때 구막사 리모델링과.. 신규막사를 새로 짓고있어서.. 지금은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막상 가보니.. 필요한것은.. 밴드(반창고)정도?..
전투화라는 것을 신다보니.. 뒷꿈치에 물집잡히고 엄청 쓰라리더군요.. 그때 난 물집흉터가.. 몇년 갔습니다..

다른 동기녀석들 보니까.. 전투화 뒷꿈치쪽에 밴드를 덕지덕지 붙여서.. 피해를 최소화하게 했더군요..
전투화를 오랜 기간 신으면.. 괜찮지만.. 새 전투화라서..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발바닥 약하신 분들은 신발깔개 같은거 챙겨가셔도 되구요..

훈련소에서 필요한건 저정도가 다네요..

제 나름대로.. 훈련소 들어가기전까지의 내용을 적어봤는데.. 사진이 없어서.. 딱딱해보이네요..
저도 논산훈련소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진좀 퍼와야겠네요.. (사진 나중에 넣었습니다)..

다음엔 더 재밌게 써보도록 할꼐요..

아래 보이는 군대이야기 태그를 누르시면.. 다른 군대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