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냉방병 예방법

판다(panda) 2009. 8. 22. 00:00
지나친 냉방과.. 환기를 안하고.. 계속 온도차가 큰 곳에서 일할 때.. 걸리기 쉬운 병이죠..

밖의 온도와 실내의 온도가 차이가 날때, 스트레스가 쌓여.. 자율신경이 변조되어 일으키는 병이라고.. 나와있네요..

증상으로는..

호흡기 증상으로.. 감기에 자주 걸리고 기침이 많이나며.. 잘 낫지 않는다.. 요새 신종플루때문에.. 요거 위험하죠..
전신 증상으로.. 쉽게 피로하고.. 두통과 팔, 다리가 아프다.. 제가 그렇습니다.. 계속 피곤하고.. 두통에.. 팔, 다리가;..
위장 증상으로.. 소화불량과 설사를 하는데.. 저는 소화가 너무 잘되서;..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차를 5℃ 이상 낮추고.. 평균 실내온도를 25℃를 유지합니다..
2시간에 5분 정도는 환기를 시켜줍니다..
에어콘 가동 중에는 긴팔 옷등을 착용하여 보온에 유의합니다..
냉방되는 곳에서 장시간 일할때 가끔씩 몸을 운동시켜줍니다..

냉방병 걸렸을때;..
증상이 심한경우에는.. 증상에 따라 약을 드시거나.. 병원 진료를..
그리고 따듯한 물이나 차를 마셔 충분히 수분 섭취를 하게 하라고 하네요.. 

환기하려고 에어콘 좀 껐더니 금새 더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