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날씨가 좋네요.. 

 

기온도 19도까지 오르는 것 보면..  완연한 가을 날씨네요..

 

지난번에 영하, 0도 이렇게 떨어졌을 때는 가을 없이 겨울 온 줄 알았는데 말이죠..

 

 

직업 상.. 직업 상이라고 하니까 좀 이상하긴한데;..

 

아무튼 회사에서 잦은 출장으로 일주일에 1번 이상 지방 출장을 가곤 합니다..

 

출장 지역에 따라서 서울역으로 가던지.. 수서역이던지..

 

아니면 다른 곳에 있는 경우 광명역이라던지..

 

여러 역을 가면서.. 지하철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빠른 이동을 위해서 택시를 타곤 합니다..

 

 

보이는 택시 바로 잡아서 가면 좋은데..

 

바로 보이는 택시가 없으면 당연히 어플을 이용한 콜택시를 이용합니다..

 

대부분 카카오 택시 앱을 사용하시고.. 그 뒤로 비주류 택시 앱을 사용하는데..

 

저는 카카오 택시가 나온 초반에.. 제가 사는 동네에서는 카카오 택시를 호출해서 타본 적이 없어서..

 

반년에서 1년 동안 카카오 택시는 안 잡히더군요..

 

그래서 카카오 택시를 안 씁니다..

 

저는 비주류 택시 앱을 사용하는데.. 그중 하나가 티맵 택시입니다..

 

티맵 택시는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 깔고 있으신지.. 잡혀서 그 뒤로는 티맵 택시를 이용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택시 앱이 나왔지도 티맵 택시를 이용했었는데..

 

티맵 택시가 UT로 바뀌고.. UT가 New UT로 바뀌면서..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앱이 되어버려서.. 

 

이걸 진짜 누가 개발했는지 개발자 얼굴도 한번 보고 싶고..

 

이렇게 오류가 많은걸 New 란 이미지까지 넣어서 홍보까지 하는지..

 

제가 관악구에 사는데.. 15분 거리에서 오는 택시라.. 취소를 했습니다..

제가 새벽까지 일을 하다 보니..

새벽에 오는 문자 알림도 잘 확인하는데..

 

UT 가 혼자 호출을 했고.. 택시가 몇 분 내로 도착한다고 뜨더군요..

근데 그게.. 한국이 아니라 외국이라..

 

"뭐지?" 하고 계속 보고 있었더니.. 택시가 도착하고.. 1분 있다가 취소되더군요..

대놓고 주소가 찍혀있어서 모자이크 처리

칠레.. 산티아고.. 사시는 분 같은데..

남이 택시 탄 것 까지 내가 봐야 하는지..

 

그리고 결재수단 등록한 카드가 똑같은데.. 그럼 내 카드로 같이 돈 쓰고 있는 건지..

 

문의는 해도 답변은 없고..

 

은행이랑 카드 회사에 문의하고 하니.. 저 카드는 재 카드는 아니더군요..

 

그럼 제가 취소 안 하고 그냥 탔으면 저 사람 카드에서 돈 나간다는 소리인데..

 

이런 크리티컬 한 버그가 있는데.. 사용하라고 안내를 하는 건 아닌 것 같은데 말이죠..

 

혹시나 해서 Uber Eats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보니.. 

 

UT 택시 앱에 등록된 사람이 그대로 나오더군요..

 

우버 쪽이랑 제 데이터랑 뭔가 겹치는 게 있나 봅니다..

 

수정하라고 하는건.. 그 앱을 계속 쓸 때나 하는 소리고..

 

전 더이상 쓰지 않을거라.. NEW UT 택시 앱을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라고..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