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불타는 금요일!..


이지만.. 날씨는 구름이 많아서 약간 흐린 날씨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강원도까지 외근을 가야하기 때문에..


구름이 많아서.. 덜 더워서 좀 다행일것 같습니다..


어제는 글을 못 올렸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나쁜편은 아니라서.. 


제가 주로 하는 게임들 켜놓고..


지난번에 당첨됐던.. 로스트 아크가 클로즈 베타를 시작했기 때문에..


로스트 아크까지 켜놓고 게임을 해도 별다른 문제가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로..


컴퓨터가 속도가 좀 느려지더니..


어제는.. 갑자기 멈추더군요..


잠시 멈췄다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와서..


잠깐 그랬나보다.. 라고 생각했는데..


멈추는 주기가 점점 짧아지더니.. 어느 순간부터 마우스도 거의 안움직일 정도로..


멈추고 해서..


PC 초기화를 진행했는데요..



초기화 하고 나면.. 대부분 멀쩡해지는데..


초기화 하고 나서도.. 버벅거리면서.. 멈추더군요..


아;.. 이건 PC 초기화 해서 될 문제는 아니다!.. 란 판단에..


바로 컴퓨터 포맷 시작!..



다시 설치하고.. 기본 프로그램들만 설치 하고..


PC 셋팅을 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는걸 좋아해서.. 불필요 앱들 싹 삭제하고..


삭제 안되는 윈도우 쓰레기 앱들은.. 한군데 모아두고..



보통 익스플로러나 크롬을 쓰는데..


크롬은 아직 설치 안했고..


익스플로러 연결을 해야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엣지 쓰고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굳이 익스플로러는 안써도 될것 같네요..



초기화는 괜찮은데.. 포맷하면서.. 즐겨찾기를 백업을 안해뒀더니..


싹 날려먹었네요;..


미리 백업 좀 받아놨어야 하는건데;..


회사 PC는 그렇게.. 백업을 열심히 하는데;..


정작 제 PC는 백업을 해놓은게 한개도 없네요;..



하도 회사에서 백업만 해서 그런가;.. 집에서는 안하게 되더라구요;..


아무튼.. 기존 설정들 다시 맞추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고..


즐겨찾기까지 복구하려면.. 더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우선 생각나는 것 부터 등록 해나가야할 것 같습니다..



ps. 즐겨찾기 등록하려고.. 이것 저것 누르다가.. 정보 가져오기를 눌러봤는데요..


포맷을 해서.. 설마.. 즐겨찾기를 가지고 오겠어?.. 했는데..


즐겨찾기가 복원됐네요;..


할 일 조금 덜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