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서운합니다

판다(panda) 2018. 3. 24. 00:00

댓글 자동 차단으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은 적이있습니다..

 

문의 결과는 "정책이다".. "차단 되는 단어는 공개해줄 수 없다"..

 

i was here .. 란 단어를 댓글에 입력했을때..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한 등록이 제한되었다고 나오는데..

 

저는 따로 지정한게 없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죠..

 

그렇게 답변을 받은 내용이 아래 내용입니다..

 

 

was 라는 단어만 기입하는 경우..

 

단어만.. 이란 뜻은.. was 딱 한 단어만 입력했다는건데요..

 

제가 입력한 문장은 i was here 인데..

 

i was here 도 댓글 차단이 되면.. was 라는 단어만이 아니라..

 

"was 란 단어가 포함되어 기입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가 맞겠죠..

 

 

아무튼.. was 란 단어만 입력하는 경우라고 해서..

 

다시 문의했습니다..

 

해당 문장에 was 단어 포함하여 안되는건지.. 아니면 was 란 단어만 안되는건지..

 

다시 답변 받기로..

 

 

was 가 포함되면.. 안된다고..

 

그렇다고..

 

i was here 을.. 답변 온것처럼 iwashere 이라고 쓸 수는 없잖아요..

 

 

비욘세의 i was here 입니다가.. 비욘세의 iwashere 입니다.. 가 되어버리는거죠..

 

노래를 알면.. i was here 이겠구나 하겠지만..

 

영어도 모르고.. 노래도 모르면.. 'iwashere' 이 무슨 단어인지.. 찾아봤을지도 모릅니다..



이런거랑 똑같은거죠.. immunoelectrophoretically..

 

im muno electro phoretically 라는 4단어 붙여쓴건지.. immunoelectrophoretically 자체로 1단어인지.. 



국어로 표현하자면.. 아버지가 방에 들어가신다.. 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  겠네요..

  

 

아;.. 이 이야기하려고 쓴 내용은 아닌데 말이죠;..

 

아무튼.. 저런 이상한 세부적인 스팸 정책 때문에..

 

여러분들이 쓰시는 모든 댓글들이.. 자동으로 스팸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가끔 댓글 휴지통을 보면.. 영어단어가 포함되어 삭제되어있는 댓글을 볼 수 있는데요..

 

그거 제가 삭제하려고 일부로 그런거 아닙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그렇게 삭제 된 댓글이.. 있길래 보니..

 

제가 올린 글이 잘못됐다고.. 전화번호라도 알면.. 항의하고 싶다고.. 댓글을 쓰셨더라구요..

 

 

우선 첫번째.. 전 제가 뭔가 가르치기 위해서 블로그에 올리는게 아닙니다..

 

저도 모르기 때문에.. 배워가려는 용도로 글을 올리고.. 제가 아는 범위 안에서 도움을 드리려고 하는것이고..

 

 

두번째.. 제가 안해본건 올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 했던.. was 서버 구축이라던지.. 그런 글은.. 하루만에 쓰는 글이 아닙니다..

 

제가 몇번씩 구축 해보고 테스트 하고.. 그렇게 몇 번씩 작업 한 후에..

 

익숙해지거나.. 아무런 이상이 없을때.. 그때 글을 발행합니다..

 

 

제가 참고하면 참고했다고 출처 다 남기고..

 

지금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에 대해서는.. 가끔 출처 없는 글/이미지를 제외하고..

 

전부 다 제가 직접 해보고 쓴 글입니다..

 

마치 제가 해보지도 않고 어디서 쓱 긁어다가 붙여놓고.. 되는 것 마냥 쓴 글은 없습니다..

 

 

세번째.. 댓글 쓴 분들 중에.. 유일하게 안된다고 하신 분이신데..

 

다른 분들은 다 잘되신다고.. 감사하다고 하는데..

 

왜 혼자 안되는건지..

 

똑같은 현상이 발생되서 해당 글을 보신건지.. 아니면.. 그냥 증상이 비슷해서 따라하신건지..

 

정말 똑같이 따라서 하신건지.. 아니면 중간에 체크를 한개라도 잘못했는지.. 등은 확인하시고..

 

저한테 항의를 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정말 똑같이 따라하셨다면.. 제가 잘못된거라면..

 

해당 글을 보고 따라하신분들은 다 잘못됐을텐데 말이죠..

 

 

 

잘못됐다고 안된다고 항의 받아보긴 첨이라.. 좀 서운해서 올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