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에 푹 쉬어야 하는데요..

 

XCOM2 : War of the Chosen 한다고.. 새벽 6시까지 게임만 하고 그랬네요..

 

그리고 늦잠을 자는편이 아닌지라.. 10시, 11시면 일어나는데..

 

역시 잠을 못자고 일어나니.. 어질어질하네요..

 

오늘은 비가 옵니다.. 오전에 비가 꽤나 올것 같네요..

요새.. xcom2 확장팩을 사서..

 

미친듯이.. 즐기고 있습니다..

 

이게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진짜 시간 잡아먹는 게임이죠..

 

컴퓨터를 새로 맞추면서 1080 그래픽 카드로 질렀는데..

 

xcom2 이 버벅거리더군요;..

 

아니 왜!.. 1080 인데 버벅거려?..  옵션을 봤는데.. 전부 최하더군요;..

 

아니 왜!.. 1080 인데 최하야?.. 그래픽카드를 보려고..

 

다이렉트x가 깔려있으면.. 쉽게 볼 수 있는.. 실행에서 dxdiag 를 입력해줍니다..

 

 

디스플레이 2는.. 1080이 나오는데.. 디스플레이 1은 메인보드 내장 그래픽 카드가 나오더군요..

 

혹시?.. 내장 그래픽카드로 인식해서 그런건가?.. 하고 인터넷 찾아보니..

 

자동으로 된다고 하는데.. 안될땐 BIOS 를 수정하라고 해서 수정도 해보고 그랬는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왜 그런가 했더니;.. 

 

컴퓨터 본체에 케이블을 메인보드 단자에 꼽았더군요;..

 

듀얼모니터라 하나는 메인보드 단자, 하나는 그래픽 카드 그렇게 꼽아놨더군요;..

 

아니;.. 그래픽 카드를 사놓고;..

 

그동안 게임을 하질 않아서.. 전혀 몰랐네요;..

 

지금이라도 발견했으니 다행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