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더운 날씨가 계속되네요..

 

 

말이 35도지.. 체감은 더 할껍니다;..

요 몇일 엄청 바빴습니다..

 

 

해마다 이쯤되면.. 국가에서 시행하는 훈련인.. 을지훈련이 시작되는데요..

 

 

민, 관, 군이.. 적 침투를 대비해서 훈련을 하는데..

 

 

옛날에는.. 안했을텐데.. 이제는 정보화시대이다 보니까.. 사이버 침투 대비해서 훈련을 시행하네요..

 

 

제가 관련 업무를 많이 하다 보니까.. 온갖 공공기과, 공기관에 불려 다니면서..

 

 

관련 업무를 봐주고 있습니다;..

 

 

2017년 을지훈련기간 : 2017년 8월 21일 ~ 25일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벌써부터.. 준비한다고 엄청 부르네요..

 

 

평상시에 그렇게 좀 하지.. 꼭 시간 되야.. 그제서야.. 준비를 하지는 모르겠습니다..

 

 

 

옛날에.. 제가 프로그래머 초기 시작할때 조달청에서 프로그램 만든적이있었는데요..

 

 

오픈 전에 점검을 받았습니다.. 그때 에러만 2000여개가 나왔었죠;..

 

오픈은 4일 뒤인데.. 에러가 2000개;..

 

 

같이 컨소시엄하시는 분들이.. 안타까운 눈으로 쳐다보시면서..

 

 

"판다님은 주말까지 작업해야겠다".. 라고 한마디씩 하시면서 퇴근하셨죠;..

 

 

그 2천개를.. 그 어려운걸 제가 해냈지말입니다..

 

 

사실 저도 2천개 나왔을때.. 앞이 깜깜했는데..

 

 

루프 도는 부분에서 취약점이 걸린거더군요..

 

 

한개 고치니까 2천개중에 1990개정도가 없어지더군요;..

 

 

그렇게.. 저는 작업의 신이 되었죠;..

 

 

 

그래서 그 후부터.. 취약점 결과나올만한 부분들을 미리 체크해서 만들기 때문에..

 

 

여태까지 그런게 없었는데..

 

 

이번에 외주 개발 주면서.. 외주 개발 준 부분이.. 다 취약점에 걸렸네요;..

 

 

 

외주 개발 유지보수도 종료된 터라.. 불러서 처리하라고 하기도 뭐하고;..

 

 

다시 그 작업을 제가하는 수밖에요;..

 

 

 

그것때문에.. 오늘도 출근을 해야할것 같네요..

 

 

주말에.. 회사나가는건.. 회사가 이전하고 처음인데..

 

 

중앙냉방 방식이라.. 주말에 에어콘 가동하는지 여부가 관건이겠네요..

 

 

주말에 일하는 회사가 꽤 있으니.. 틀어주길 바라면서..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