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플리칸트도.. 건물도 중요하지만..

 

배치 또한 많이 중요합니다..

 

 

산소 미포함에서 게임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첫번째로 산소!.. 두번째로 음식!.. 인데요..

 

산소랑 음식이 없으면 죽으니 당연한것이겠죠..

 

 

이번 배치편에서는 파이프의 연결 위치 부터 기온으로 부터 어떻게 자유로워 질것인지에 대해서..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배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것 같습니다..

 

 

우선 산소미포함은 상당히 과학적인 게임입니다..

 

 

 

수소 기체(H2), 산소 기체(O2), 이산화탄소 기체(CO2) 를 보면..

 

수소 < 산소 < 이산화탄소 로..

 

수소는 가장 위로.. 산소는 중간에.. 이산화탄소는 가장 바닥에 깔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소 가스 펌프는 위로.. 이산화탄소 여과기는 바닥에.. 두면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전에.. 한번 해보겠다고 한게 있었는데요.. 과학을 잘 모르니;..

따라한다고 따라해도 안되더군요;..

 

해당 부분 문서 - http://forums.kleientertainment.com/topic/76193-thermal-update-hydrogen-bubbler-liquid-oxygen/

해당 부분 동영상 - https://youtu.be/zViqrEBGkzk?t=1688

 

 

우선 시작 지역만 온화한 온도이기 때문에.. 벌레목을 키우기 적합합니다..

 

하지만 벌레목은 아무리 잘 키워봤자.. 불쾌함 (-3) 짜리 밖에 못만들어서..

많이 키울 필요는 없고..  더러운 물을 소비할 수 있을 정도만 키우시면 됩니다..

 

 

대풍작이 되면.. 반딧불이 있는것 처럼 반짝거리더군요..

 

 

그리고 돗털열매를 생산하는 관목화는 잘 안보이더라구요..

 

그에 비해서 진눈깨비 밀은 추운 지역에 많이 있어서.. 진눈깨비 농장을 지으시는게 좋습니다..

 

진눈깨비 밀은 따로 물이 필요하지 않아서 추운 지역에만 농장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전 듀플리칸트의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서 장식품으로 침대를 도배하고..
공간을 벌려서 코골이도 수용할 수 있게 했고..

 

망사타일을 설치해서 이산화탄소는 망사타일로 빠져 아래로 내려가게끔 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는 이산화탄소 여과기를 설치해서.. 이산화탄소를 제거했습니다..

 

 

온도가 올라가는 지역에 냉풍기를 설치하면 온도가 떨어지긴 하는데..

추운 지역에서 발견되는 얼음꽃을 장식하면.. 주변 온도를 낮춰줍니다..

냉풍기에 비해서 온도가 빨리 떨어지진 않지만.. 온도가 계속 낮아져서.. 열을 발생하는곳에 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건 또 어떻게 알았는지.. 똑똑하신분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전해조에서 산소와 수소가 나오는데.. 그걸 분리시켜서 산소는 밖으로 수소는 발전기로..

 

하시는 방법은.. https://youtu.be/I8VT2yvYjK8 여기에 있으니까 보고 하시면 되고..

 

치트모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로 진공으로 안하셔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 동영상 올리신 분이 이것저것 하신 방법을 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유투버이신것 같은데.. 따로 공략 문서가 없이 영상만 있는게 조금 아쉽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