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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듀플리칸트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사실 공략이라고 하기 보단.. 얼마나 잘 뽑느냐.. 가 중요한것이겠죠..



우선 저는 시작 듀플리칸트 3명을 고를때.. 한가지 능력치에 몰빵되어있는 듀플리칸트를 선호합니다..



확실히 근력, 채굴력, 건설력이 몰빵 되어 있는 듀플리칸트가 좋긴 합니다..


근력에 따라 짐을 옮길 수 있는 무게가 달라지고..


채굴력과 건설력에 따라 땅파고 건물 짓는 속도가 차이가 납니다..




듀플리칸트를 사용 하다 보면.. 스킬업을 하는데요..


11 채굴력, 2 학습력을 가지고 있는 이 듀플리칸트를 보면.. 다른 작업은 하질 못해서..


채굴력과 학습력만 레벨업이 되더군요..



그런면에서는 모든 자질이 골고루 있지만 레벨이 낮은 듀플리칸트가 좋아 보이긴 하더군요..


조금만 행동해도 해당 자질이 레벨 업 하더군요.. 다른걸 시킬수가 없는 단점이 있죠..



그리고 게임 도중에 뽑을 수 있는 듀플리칸트는 능력치를 변경할 수 없고..


있는 그대로 받아드려야 하기 때문에..



시작 3명은 꼭 필요한 채굴력, 창의력, 건설력이 몰빵인 놈들로 고르고..


게임 도중에 뽑는 듀플리칸트는 특성이 나쁘지 않고.. 자질이 골고루 있는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몇일 전만 해도.. 한글패치가 안된 부분들이 있어서.. Buff 도 그냥 버프라고 적어놨는데..


이젠 강화 라고 패치가 되었더군요..


그리고.. 건물 이름도 한글패치가 더 진행되서.. 영어로 적혀있었는데.. 어디갔지;. 하고 좀 찾았습니다;..

 

 

또.. 공략 작성하는 도중에도 패치가 되어서;..

문자( : ) 가 깨져서 ㅁ로 나온 부분이나 영어로 나온 부분들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방구쟁이 특성 설명은 아직도 깨져서 나오고.. 설명을 봐도 저게 뭔 뜻인지를 모르겠네요..

 


자질..

 자질

 1

 2

 3

 4

 5

 6

 7

 8

 9

 10

 영향

 건설력

+25%

+50%

+75%

+100%

+125%

+150%

+175%

+200%

+225%

+250%

 건설속도 (증가폭 +25%)

 조작력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조작속도 (증가폭 +10%)

 조리력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조리속도 (증가폭 +10%)

 채굴력

+25%

+50%

+75%

+100%

+125%

+150%

+175%

+200%

+225%

+250%

 채굴속도 (증가폭 +25%)

 학습력

+23

+10%

+26

+20%

+29

+30%

+32

+40%

+35

+50%

+38

+60%

+41

+70%

+44

+80%

+47

+90%

+50

+100%

 연구도 (증가폭 +3)

 기술수준 (증가폭 +10%)

 근력

+15

+30

+45

+60

+75

+90

+105

+120

+135

+150

 운반무게 (증가폭 +15)

 운동력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이동속도 (증가폭 +10%)

 창의력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제작속도 (증가폭 +10%)

 의학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질병저항  (증가폭 +10%)

 

특성..

좋은 특성 

 영향

나쁜 특성 

 영향 

 강화

 근력 +5

과민성 대장 

방광효율 -0.5 

 빠른발

 운동력 +7

 빈혈

운동력 -5

 교양없는

 장식 기대치 -20

장식 작업 거부

조그만 방광

방광변화 100%/일 

정비공 

 조작력 +5

 요리공포증

조리 불가 

튼튼이 

대부분의 질병 저항력

 기면증

아무곳, 아무때나 잠듬  

실내 장식가 

창의력 +5

장식 기대치 +5 

늘어진 팔 

근력 -3 

 빠른 학습가

학습력 +5 

 문외한

연구 불가 

 아침형 인간

오전 시간 동안 모든 자질 +2 

먹보 

500 kcal/일 더먹음

 두더지손

채굴력 +5 

 겁쟁이

전투 불가 

 양서류인

물에서도 동일한 움직임 

 생화학위험

질병 걸리는걸 막을수없음 

 강철 위장

배탈 안남 

 느린 학습가

학습력 -3 

 잠수부의 폐

공기소비율 -25g/s 

구강호흡 

 공기소비율 +100g/s

 

 

 방구쟁이

방구로 가득참

 

좋은 특성은 높은 자질에 +알파가 되어줄 강화, 두더지손, 실내 장식가 같은 특성을..

나쁜 특성은 기면증, 먹보, 구강호흡만 피하면 괜찮습니다..

 


추가정보..

 

장식기대치는 낮을 수록 좋습니다.. 장식 기대치가 높은데.. 그걸 충족 못 시키면 스트레스 받거든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반응을 보이는데..

 

파괴적인 성향은 주위 물건을 파괴하는건데.. 안좋습니다.. 또 안좋은게 폭식가;.. 이것도 갑자기 많이 먹어서..

 

먹을게 부족해서 아사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처라리 스트레스 반응으로 구토라던지.. 그런게 괜찮습니다..

 

음식 품질은..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좋은 품질의 음식을 요구합니다..

 

11레벨인 경우 음식 품질 기대치 -1

 

7레벨인 경우 기대치 -2

 

2레벨인 경우 기대치 -3

 

레벨 5단위로 바뀝니다..

 

15레벨이면 기대치 0 이 되겠죠..

 

하지만 굴리기로는 13까지는 본적이 있는데.. 15는 본적이 없어서..

 

마지막으로 유전적 특성인데..

 

아직까지는 없음만 있는게.. 아직 개발이 덜 된 부분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