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도 벌써 5일 지났네요..

 

연초에 쉬는 날이 없다보니.. 더 빨리 시간이 지나가는것 같습니다..

 

 

어렸을때는 1일, 2일, 3일에도 쉬곤 했는데..

 

89년에 3일이 공휴일에서 사라지고.. 98년에 2일이 공휴일에서 사라졌죠..

 

그 땐 공휴일이 많아서 경제발전이 안된다고.. 그래서 사라졌던것 같은데..

 

2일 쉰다고 경제발전이 저하된다는걸까요;..

 

 

그러고 보면.. 1959년 3월 27일에 대체공휴일제도가 실시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대체 공휴일이 없었던것 같아요.. 전 이게 이번에 생긴줄 알았습니다..

 

쉬어야 대체공휴일이 있구나 하는데.. 일요일에 공휴일이라고 해서 그 다음날 쉰적이 없었던것 같거든요..

 

아;.. 사람은 글을 끝까지 봐야한다고 제가 그렇게 말해놓고도;.. 글을 끝까지 안봤네요;..

 

60년 12월 30일날 폐지 되었다고하네요;..

 

 

그리고 다시 2013년 11월 5일.. 데체공휴일제도 재실시를 했네요..

 

59년도에 실시한 대체공휴일제도는 공휴일이 일요일일 경우 다은날 대체공휴일을 실시한다였는데..

 

2013년도에 실시한 대체공휴일제도는..

 

설, 추석 3일 중 공휴일, 일요일에 겹치면 그 다음 평일이 대체공휴일..

 

어린이날이 토요일, 일요일에 겹치면 그 다음 평일이 대체공휴일..

 

나머지는 대체공휴일에 포함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 1월 2일도 대체공휴일이 안됐나봅니다..

 

 

이번 추석이 대체공휴일이 있어서 2일날 월차를 내면 주 5일 근무하시는 분들은..

 

9월 30일 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휴가를 즐기실 수 있네요..

 

 

벌써부터 추석이 기다려지는군요..

 

저럴때 해외 여행도 한번 가주고 해야하는데..

 

벌써 저 기간엔 비행기표가 꽉찼겠죠;.. 검색해보니 남는 좌석이 0 으로만 나오네요..

 

역시 해외여행가려면 내년 황금연휴에 마춰 가야할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