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팡야 서비스 종료

판다(panda) 2016. 11. 7. 00:30

오랫만에.. 즐겨찾기 백업해두었던 압축파일을 찾아서..

 

즐겨찾기되어있는 URL을 하나씩 눌러보고 있었는데요..

 

많은 사이트들이 홈페이지가 사라지거나..

 

다른 곳에서 해당 도메인을 사용해서 전혀 다른 사이트가 되어있는게 많더군요..

 

압축해놓은 날짜를 보니.. 2011년도인데..

 

5년만에 많은 사이트들이 변경되었고.. 아직까지 살아있는 사이트들도 많이 있더군요..

 

그러다가.. 제가 그 당시 즐겨했던.. 꽤나 잘했던.. 게임 중에 하나인 팡야를 눌러봤는데..

 

제가 올해 초에도 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어느새 서비스 종료를;..

 

 

캐릭터, 스킨, 꽤나 사서 재밌게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는데..

 

한순간에 날라갔군요;..

 

게임을 접었던 이유 중에 하나가 오토팡야라고..

 

자동으로 각도, 힘 계산등으로 게임을 망치는 핵이 생겨버려서..

 

그 핵을 막긴 막았지만.. 막으면 또 뚫고.. 그러다보니.. 사용자들은 자꾸 빠져나가고..

 

아마 오토프로그램 만들분들도.. 접었을정도로 시간이 지나가고..

 

골수유저만 남았다가.. 결국 서비스 종료를 한것 같네요..

 

 

제가 유일하게 구기종목 게임으로 하는게 골프게임인데..

 

이제는 구기종목 게임은 아무것도 안하겠군요..

 

 

가끔이라도 들어가서 게임을 즐기곤했는데.. 안타깝네요..

 

 

그러고 보면.. 프리프라고.. 옛날에 마스커레이드라고 했었는데..

 

 

이 게임도 유저를 보기 힘들정도로.. 없었는데..

 

이건 외국에서 되게 잘나간다고 하던데.. 그래서 아직까지 서비스를 유지하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