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유입 순위를 보면..


구글 프랑스, 구글 이탈리아, 구글 제팬에서 검색해서 오는 경우가 참 많았는데..


블로그 관리를 안하다 보니까.. 이제는 해외에서 검색해서 오진 안나봅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60%는 넘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50%로 떨어졌네요..


물론 네이버 블로그, 까페 까지 합치면 60% 되겠지만..


그래도 많이 떨어졌네요..


전체적인 양이 줄어드니.. 그만큼 줄어들었겠지만요..



오늘의 날씨입니다..


아.. 점심을 너무 급하게 먹었는지.. 체한것 같네요;..


머리도 어지럽고.. 손도 차고;..



지금으로 부터 5-6년 전이죠.. 그때만 해도.. 워크래프트가 유행이였습니다..


PC방에서 하는 게임이라면 스타, 워크.. 기타 온라인 게임.. 이였는데..


다른 게임들이 생기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워크래프트를 안하게 되었죠..



그러다 어느나.. 인터넷방송을 하던 분이.. 워크래프트 유즈맵을 하는걸 봤습니다..


(http://afreeca.com/hjkl6739 방송 중에 한컷 찍음)..


제가 본 BJ 영상은 아닌데.. 딱히 찍을 화면이 없어서;..



아.. 요새.. 다른 게임도 시들시들해졌는데.. 워크나 다시 해볼까?.. 란 생각에..


집에 있던 CD를 찾아봤는데.. 버렸는지.. 창고에 쳐박혔는지 안보이더군요;..


그렇다고.. 있는데 살기도 그렇고.. 얼마나 할까 싶기도 하고..



그러던 찰나에.. 갑자기 생각난 블리자드 배틀넷!..



아.. 나 여기에 뭐 등록해놓은것 같은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한참 후에 로그인!..


그동안 제가 등록했던 게임 목록이 주르륵 나옵니다.. 


그 중에서 워크래프트!..


친절하게도.. 클라이언트를 다운 받을 수 있게..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링크와..


잊어버렸을지도 모르는 CD키.. 까지.. 친절하게 재설치 할 수 있게 도와주더군요..



그리고 워크래프트 시작!..



그런데.. 이게;..


들어가서 보이는 방들은.. 죄다.. 외국인들이 만든 방..


그리고.. 한글로 써있는 방은.. 죄다 광고 방..


아주 가뭄에 콩 나듯이 게임을 하는 한국인이 보였지만..


이건.. 거의 전멸 수준!..


인터넷 방송 BJ가 하던 것 보면.. 꽤 많은 유저가 있었는데..


그러다가.. 문득 보인.. 로그인 화면..


내가 접속하는 배틀넷엔 오른쪽에 문양이 없는데..


모르면.. 검색!..


검색하니까 쉽게 나오더군요..



로더를 다운 받아 설치..


선택된 서버는 아시아 서버가 아닌.. 변경된 서버!..


핫!.. 사람들 많네요..


워크삼국지.. 의천도룡기.. 벽짖고살기.. 닭농장.. 이런거 하고 싶었는데..


끝까지 살아남은.. 유명한 커스텀 맵은..


원피스 랜덤 디펜스. 파이터 오브 케릭터즈.. 카오스.. 인것 같네요..


워크삼국지나 구해다가 해봐야겠네요..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