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날씨 부터 보고.. 글 좀 써보겠습니다..

 

기존에 쓴 글들이 있다보니까..

검색을 통해서도 꾸준히 사람들이 들어와서 보고가나봅니다..

 

예전에 한창 잘나갔을때의 5분의 1정도 되는 방문자가 들어오고 있네요..

 

역시 관리를 안하면.. 당연히 줄어들수밖에 없죠..

 

뭐 블로그 광고비 벌려고 시작한것도 아니고.. 일기 쓰려고 시작한건데..

 

2013년 3월부터 안쓰기 시작했으니까.. 거의 1년 반만에 다시 하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한달에 60개씩 꼬박꼬박 올리곤 했는데..

 

어느순간 한달에 2개.. 1개.. 안올리는 날들도 생기더니.. 몇달에 한번씩 쓰게되더군요..

 

그러고 보면 많이 편해졌어요;..

 

한달에 60개씩 글 올린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하루에 한번 일기를 쓰기때문에 글 30개는 얼추 올릴 수 있는데..

 

특별한 일들이 없으면.. 적을 내용이 없거든요..

 

그게 60개씩 쓰자고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그 목표에 맞춘다고..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한번 목표를 어기고;.. 또 어기고;.. 또 어기다보니;.. 어느순간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그러고보니.. 월 말에.. 한번씩 월말결산?..

월에 한번씩 마지막 유입 키워드와 함께.. 그 달을 정리하고 했는데요..

 

그것도 보니까 2012년 09월에 올린게 마지막이네요..

아;.. 아니네요;.. 카테고리를 그냥 올려서 09월까지만 있는거였네요;..

 

잡다한 블로그라.. 유입키워드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전문 블로그들 보면.. 들어오는 유입키워드들이 비슷할텐데.. 저는 잡식 블로그라;..

 

 

유입 키워드를 오랫만에 보니까.. 내가 이런것도 올렸었나? 하는 내용도 있네요;.. 

 

1위.. 마트모 뜻..

마트모가 뭘까 한참 생각해봤습니다.. 저 조차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마트모가 태풍이름이구나;.. 라는걸 알았죠;..

태풍의 이름과 뜻.. 이란 제목으로.. 2010년도에 올렸더군요.. 4년이 지난 글을 아직까지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태풍이름 돌려막기하나요?.. 10년도 태풍 정보인데.. 아직까지 해당 이름을 사용하네요.. 새로 나왔을것 같아서..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지금은 제공하지 않나봅니다..

 

 

2위..

제가 한창 블로그 했을때도.. 유입키워드로 자주 올라오던 것 중에 하나인데요..

아파트 단자함에.. 스위치 허브를 넣어서.. 어느 방이라도 인터넷이 가능하게 한 내용인데요..

 

나름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서.. 한번쯤은 시도할 만한;.. 내용이였죠..

지금은 인터넷을 저밖에 안쓰기 때문에.. 다 빼고 제방으로만 연결해놨는데요..

 

스위치 허브 쓰고 안쓰고 속도차이가 조금 나더군요;..

 

 

3위.. 제사지내는 시간..

"제사는 산 날 들어서, 돌아가신 날 지낸다."..

 

 

 

저희 집 같은 경우는 제사를 새벽 닭이 울기 전까지.. 지낸곤합니다..

이게 엄청 피곤한 일이죠;..

 

그날이 특히 평일이면.. 휴가까지 내고 제사 지내야합니다..

 

요즘은 제사를 저녁 일찍 지낸다고 하는데.. 큰아버지가 절대 그렇게 못하겠다고 하시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의복까지 갖춰입지 않아도 된다는거죠;..

 

물론 큰아버지는 복장까지 갖춰입고.. 지내십니다..

 

 

4위.. 스포어 그록스..

이 유입어를 보니.. 스포어가 하고 싶어지는군요..

이 게임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엄청 재밋게 하곤 했는데.. 막상 지금 하면 재미없을꺼에요..

옛날에 참 재밌게 했던.. 대항해시대2 이런것도 다시 해봤는데.. 예전 재미만 못하더군요..

 

옛날에는 정말 재밌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했던 게임인데..

 

지금 들어가서 보니.. 제가 링크 걸어둔 사이트는 없어져버렸네요.. 파일이야 보관해둔 상태인데..

변경등록 방법 모르면 바꾸기 힘들텐데.. 뭐.. 하시는 분들이 알아서 하시겠죠;..

 

 

5위는 아파트 인터넷에 관련된 글이라 패스..

 

 

다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들어가면.. 또 글 못 올릴텐데.. 올릴 수 있을때 많이 올려둬야겠네요..

 

그럼 즐거운 한달 마무리 하시고.. 8월도 활기차게 지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