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이야기

2013년 롤드컵

판다(panda) 2013. 7. 14. 00:00

롤드컵이라고 불리는 시즌3 챔피언쉽의 일정이 잡혔네요..

 

서머 시즌이 끝나고 대충 9월 중반쯤 할꺼라고 예상했는데.. 16일부터 시작하네요..

 

소환사 여러분,


각 지역의 최강팀이 모여서 세계 챔피언을 가리게 될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3 챔피언십이 오는 9월 16일부터 약 3주간소환사컵 쟁탈을 위한 대단원의 막을 올리게 됩니다.

 

특히 결승전은 올해 최고의 무대답게 오는 10월 4일(북미시간) 진행될 결승전 장소가 미국 스포츠의 메카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로 정해져서 그 의미를 더 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모든 경기가 세계 최고의 무대에 다다르기 위한 중요한 승부가 될 것입니다. 지금도 대한민국을 포함한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그리고 신규지역까지 전 세계에서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 획득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매주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LoL 챔피언스 섬머 2013 또한 각 참가 팀들에게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월드 챔피언십을 참가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승부처가 될 것입니다.

 

시즌3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대한민국 대표선발전에 대해서는 조만간 전달 드리도록 할 예정이오니, 소환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대회개요]

■ 대회명: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3 월드 챔피언십

■ 일정: 2013년 9월 16일 ~ 10월 4일 (북미시간 기준, 결승전은 10월 4일)

■ 장소: 준결승 - SC Galen Center, 결승 - Staples Center

■ 상금: 200만 달러 (우승 100만 달러, 소환사 컵)

■ 참가 (총 14팀)

- 북미: 3팀

- 유럽: 3팀

- 동남아: 2팀

- 중국: 2팀

- 대한민국: 3팀

- 와일드카드: 1팀 (중남미, 브라질, 터키, 호주 중 1팀 예정)

 

와일드카드는 서버가 생긴지 얼마 안된 나라 중에 한팀이 올라오나봅니다..

 

저번에 브라질인가 호주에서 롤 하신분 이야기를 들었는데..

 

바텀라인으로 3명이 가고.. 정글을 2명이 돌고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뭐 한국사람들도 북미에서 플레이 하고 한국서버 생기고 한국에서 했듯이..

 

저 나라분들도 그렇게 하신분들이 있으면 꽤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빨리 9월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