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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가렌의 기본 능력치에 기반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게 되어, 전반적인 저항력이 다소 하향됩니다. 가렌은 레벨에 따라 4-14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 인내심
◦ 회복량이 최대 체력의 0.5%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결정타
◦ 시전 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빠르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용기
◦ 기본 지속 효과가 전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20% 상승에서 아이템, 룬, 특성의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의 20% 상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데마시아의 정의
◦ 시전 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빠르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니달리
쿠거의 상 스킬은 이제 생존력을 높이기보다, 피해량과 기동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줍니다.
• 이제 레벨 당 마법 저항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 할퀴기
◦ 주문력 계수가 0.4에서 0.6으로 증가했습니다.
• 쿠거의 상
◦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팀전에서 녹서스의 단두대를 사용해 다중 킬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은 유지하면서, 공격로에서 스노우볼 효과를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은 줄였습니다.
• 녹서스의 단두대
◦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이후 12초 내에 이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상황이 반복될 경우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90/80에서 120/100/8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레넥톤
• 무자비한 포식자
◦ 무자비한 포식자에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무자비한 포식자는 첫 번째 공격에 치명타를 낼 수 있습니다.

 

바이
바이의 정글 사냥 속도를 낮춰 초반의 정글 장악력을 감소하였습니다. 금고 부수기를 충전하는 동안 방해했을 경우 적에게 이익을 줘, 이 스킬에 대한 반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기본 공격력이 58에서 54로 감소했습니다.
• 금고 부수기
◦ 금고 부수기는 시전 중 방해를 받을 경우 100%의 마나를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되는 대신,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고 사용된 마나의 50%만 돌려받게 됩니다.
• 찌그러뜨리기
◦ 피해량이 최대 체력의 6/7/8/9/10%에서 4/5.5/7/8.5/10%로 감소했습니다.

 

베인
구르기와 선고를 더 자유자재로 활용하게 하여 베인을 플레이하는 부담을 경감시켰습니다.
• 레벨 당 마나 증가량이 27에서 35로 상승했습니다.
• 구르기
◦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신 짜오
초기 교전에서 대상에게 끈질기게 붙을 수 있던 신 짜오의 능력을 줄이고, 순전히 방어 관련 아이템을 갖춘 경우의 순간 피해량을 줄였습니다.
• 대담한 돌격
◦ 피해량이 70/110/150/190/230에서 70/105/140/175/2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12/11/10/9에서 14/13/12/11/10로 증가했습니다.
• 초승달 휩쓸기
◦ 기본 피해량이 125/225/325에서 75/175/275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90/80초에서 120/110/100초로 증가했습니다.

 

아무무
아무무의 순간 피해량을 약간 줄이고 팀 교전에서 슬픈 미라의 저주로 인해 모두 발이 묶이는 상황을 피하여 적군이 분산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었습니다.
• 붕대 던지기
◦ 피해량이 80/140/200/260/320에서 80/130/180/230/280으로 감소했습니다.
• 슬픈 미라의 저주
◦ 사거리가 600에서 550으로 감소했습니다.

 

애쉬
대표적인 원거리 물리 공격수인 애쉬에 걸맞게 게임 후반에 매우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율이 3.34%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잔나
• 계절풍
◦ 마나 소모량이 150/225/300에서 100/150/200으로 감소했습니다.

 

제드
예리한 표창을 그림자 베기에 비해 위험도 높은 대신 보상도 크게 차별화하였습니다.
• 예리한 표창
◦ 피해량이 75/110/145/180/215에서 75/115/155/195/235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베기
◦ 피해량이 60/95/130/165/200에서 60/90/120/150/180으로 감소했습니다.

 

카사딘
황천의 검 스킬이 전체 구조물에 대해 피해를 주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카사딘은 이미 뛰어난 기동력을 지닌 암살자이기에, 공격로에서 상대를 과도하게 압박하는 능력까지는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 황천의 검
◦ 황천의 검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카사딘의 기본 공격이 무라마나 사용 시 피해를 1회 이상 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황천의 검 사용 시 이제 더 이상 억제기나 넥서스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케일
케일의 스킬 중 눈에 띄지 않으면서 과도하게 강한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징벌의 즉각적인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둔화는 강화하고 지속 시간은 줄였습니다.
• 이제 레벨 당 마법 저항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 징벌
◦ 이제 둔화에 걸린 대상에 대해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대상에게 신성한 열정이 1회 중첩됩니다.
◦ 둔화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둔화량이 일괄 35%에서 35/40/45/50/55%로 조정되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1300에서 1500으로 증가했습니다.

 

타릭
산산조각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인 방어력 증가량을 줄여 게임 초반 공격로에서 타릭에 대적할 가능성을 확보하였습니다. 그 대신, 타릭은 후반 성장 가능성이 높아지고 새로운 아이템 선택 가능성이 확보되며 근거리 적과 교전에 적합한 스킬이 생깁니다.
• 기본 공격력이 62에서 57로 감소했습니다.
• 보석학 - 리메이크
◦ 타릭의 기본 공격이 최대 마나의 2%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는 챔피언을 상대로는 두 배가 됩니다.
• 산산조각
◦ 기본 지속 효과의 방어력 오오라가 타릭 방어력의 10/15/20/25/30%에서 일괄 12%로 조정되었습니다. (타릭 자신에 대한 추가 방어력 효과는 변동 없이 10/15/20/25/30 입니다.)
◦ 이제 사용 시 피해량이 추가적으로 타릭 방어력의 30%만큼 상승합니다.
◦ 마나 소모량이 50/60/70/80/90에서 일괄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황홀한 강타
◦ 마나 소모량이 95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트리스타나
애쉬와 마찬가지로 게임 후반에 매우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율이 3.01%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트린다미어
마법사형 트린다미어의 경우 분노를 충분히 쌓아야 회복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하여, 피의 갈망의 원래 플레이 방식을 유지하면서 이 스킬에 대한 반격이 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 100의 분노로 피의 갈망 사용 시 패치 전과 마찬가지로 1.5의 주문력 계수가 적용됩니다.
• 피의 갈망
◦ 주문력 계수가 1.5에서 0.3 + 분노 당 0.012 (최대 총 1.5)로 변경되었습니다.

 

피들스틱
• 피들스틱의 일부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헤카림
게임 후반의 팀전에서 헤카림의 생존력을 줄이는 대신, 게임 초반의 정글 사냥 능력을 상향시켜 헤카림의 내구력을 통일성 있게 조절하였습니다.
• 회오리 베기
◦ 피해량이 50/85/120/155/190에서 60/95/130/165/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공포의 망령
◦ 회복량이 레벨 별 10/15/20/25/30%에서 일괄 20%로 조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괄 14초에서 20/18.5/17/15.5/14로 증가했습니다.
◦ 공포의 망령이 실제 가한 피해보다 더 많은 양의 피해를 준 것처럼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소각 피해량이 3초간 15-66에서 14-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이 물리 공격형 챔피언에게 더 널리 유용한 아이템이 되고, 체력이 높은 대상과의 전투에서 더욱 핵심적인 무기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재료 아이템 변경: 단검 + 단검 + 빌지워터 해적검 +1000골드 = 3200 골드
◦ 공격력이 4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40%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사용 시 회복량이 대상의 방어력 기준으로 변경되었으며, 생명력 흡수율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변경: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미니언 상대 시 최대 60)
◦ 고유 사용 효과 변경: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15%(최소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스스로 회복합니다. 이 회복량은 대상의 방어 수치에 따라 조정됩니다.
대상 이동 속도의 30%를 4초 동안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빌지워터 해적검
빌지워터 해적검의 고유 사용 효과를 게임 초반부터 활용할 수 있게끔 조정했습니다.
◦ 재료 아이템 변경: 롱소드 + 흡혈의 낫 + 200 골드 = 1400골드
◦ 공격력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흡수율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피해량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둔화율이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사거리가 4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 워모그의 갑옷
◦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재생량이 5초 당 최대 체력의 1.5%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게임 UI
• 신규 스마트 핑 시스템 도입으로 이제 다음 네 가지의 신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 MIA', '갑니다!', '위험!', '도와주세요!'
• 아이템 상점 버튼의 툴팁이 상점창이 열린 후에도 남아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관전자 모드
• 관전자 모드에서 미니맵의 신호 버튼을 삭제했습니다.

 

AI 상대 협동 플레이
• 도미니언 모드의 AI 상대 협동 플레이에서 봇들의 퇴각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리그 시스템
• LP 획득 및 승급전 결과 처리가 지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티어나 단계 승급전에서 근소한 차이로 패배한 경우에는 LP가 덜 줄어들도록 변경했습니다.
• 보상 모드에서 게임을 승리한 경우 이제 LP가 100을 넘어 가는 대신 승급전이 발동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랭크 게임을 플레이 안 한지 28일이 지난 후에도 LP가 감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공격 시 기본 지속 효과가 와드를 대상으로는 소모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광휘의 검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나미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파도 소환사의 축복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리치베인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삼위일체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스태틱의 단검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기본 지속 효과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쓰레쉬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사형 선고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얼어붙은 건틀릿
◦ 이제 와드를 공격할 때 주문 검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색약 모드의 마우스 커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모든 붉은색 마우스 커서를 일괄 주황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스킬 사용 시의 마우스 커서를 더 밝은 파랑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탈주자 단속 시스템이 클라이언트 문제로 인한 게임 종료를 감안하여 적용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게임 플레이 시 일부 파티클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예> 니달리의 창, 문도 박사의 식칼, 럭스의 광휘의 특이점)
• 대상이 전장의 안개 속으로 들어가서 시전되지 못한 스킬에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력 바의 1000 단위 검정색 구분선이 더 두꺼워집니다.
• 체력과 마나/분노/기력 바의 표시에서 HUD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이 구현되었습니다.
• 사망 시의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자신의 챔피언이 사망한 경우 적, 아군 챔피언과 파티클이 더 밝은 색채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매 패치를 통해 게임의 그래픽을 다각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