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매뉴얼이 중요한 이유

판다(panda) 2012. 11. 8. 00:01

보통 프로그램을 만들때.. 사용자용, 관리자용 이렇게 2개를 만들고 합니다..

 

관리자용은.. 사용자들이 등록하는것들을 체크하고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놓은건데..

 

오늘은 업무가 폭주를 했네요;..

 

이 프로그램을 시청 직원들이 계속 사용해왔는데..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고 확대되면서..

 

여러 공공기관에서 사용하게 되었거든요..

 

근데.. 시청 직원들은 지금까지 사용해왔으니까.. 업데이트되어도.. 기본틀이 바뀐게 아니니까.. 잘 사용하는데..

 

이걸 처음 사용하는 기관에서는 계속 전화가 오네요;..

 

하루종일 전화만 받은것 같습니다..

 

문제는.. 기존 사용자들은 되는데.. 신규 사용자 중 몇 분은(딱 3명) 안된다고 하는것이죠;..

 

아니 기존 사용자나 신규 사용자나 똑같은 프로그램에.. 똑같은 화면.. 똑같은 구성인데..

 

안된다고 하다니;..

 

관리자용 프로그램으로도 체크 해봤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신규 사용자중 한분이 그러시더군요..

 

"저기요.. 제가 이걸 빨리 처리해야하는데.. 대신 좀 해주세요"..

 

"뷁!"..

 

아니 제가 왜 일까지 대신 해줘야하는겁니까!..

 

"자기의 일은 스스로 하자~.. 알아서 척척척~".. 몰라요?..

 

그렇게 신규 사용자(3명)는 저에게 일처리를 넘겼습니다;..

 

나 여기 유지보수하러 온거지 업무 처리하러 온게 아니라고!..

 

 

저 분들 중에 한분은 그러시더군요.. "급해서 그래요 16시까지 해줘요".. ;;;;;;;;;;;;;;;;;;;;;;;;;;..

 

15시58분에 전화해서 한다는 소리가 16시까지 해줘요;..

 

아니 누굴 업무처리 기계로 아시나;..

 

 

매뉴얼 좀 보라고!.. 매뉴얼!.. 매뉴얼 보라고!..

 

매뉴얼 버튼도 엄청 크게 만들어놨구만.. 왜 안봐!.. 제발.. 매뉴얼 좀 보고 프로그램 사용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