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HP 노트북 Fn 고정 해제

판다(panda) 2012. 3. 5. 12:01

acer, sony, dell, sens, mac.. 등의 노트북은 한번씩 다 써봤습니다..

회사에서 쓸 노트북이 하나 필요해서 찾다보니 hp 노트북이 있더라구요..

가격대 성능비로 좋다고 하길래.. 사는걸 안말렸습니다..

이런 노트북인데요.. 사진은 안찍어서 동일 기종의 사진을 퍼왔습니다.,.


사진 출처 - http://blog.naver.com/nek330?Redirect=Log&logNo=30128991572

위에 사진에서는 잘 안나와있어서.. 설명을 하기 위해.. 다른 사진도 좀 퍼왔습니다;..


사진 출처 - http://blog.naver.com/fromearth3?Redirect=Log&logNo=130121518561


노트북.. 작은 PC죠.. 최대한 작게 만드려다보니.. 숫자키도 없고.. 여러가지 버튼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런 빠진 키 또는 빠른 설정을 하기 위해서 위에 사진처럼 Fn 펑션키가 존재합니다..

각 키마다 Fn 키를 누르고 눌렀을때 변화가 있는데요..

위에 사진을 보면 Scr Lk 버튼이 Fn 키를 눌렀을때 Num Lk 로 변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뭐.. 노트북 한번쯤 사용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죠..

그런데!..

이번에 산 HP 노트북 녀석은 Fn 키가 고정!;..

보통 파일 이름 변경하는 단축기 F2 가 먹히질 않고.. Fn + F2 를 해야 이름 변경이 됩니다..

도움말을 불러오는 단축기 F1 이 안되고.. Fn + F1 을 해야 도움말이 불러와집니다..

새로고침을 하게 해주는 단축기 F5 가 안되고.. Fn + F5 를 해야 새로고침이 됩니다;..


"이거 뭐지? 펑션 키 프로그램이 잘못 설정되었나?"..
펑션키 옵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퀵 런쳐 같은걸 지웠다가 새로 설치해도 똑같고..

전혀 안되길래..

인터넷 검색!..  "도와줘요 인터넷~"..

검색 결과!..

"Fn + Num Lk 을 누르면 됩니다"..

"아.. 그렇구나"..

그런데 HP 노트북 중에 키패드가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더군요..

"이건 Num Lk 키가 없다!"..


그래서 다시 찾고 찾은 결과!..

CMOS 에서 System Configuration 항목에 있는 Action KeysmodeDisable 로 바꾸기!..

아오.. HP 노트북 내가 다신 사나 봐라.. 이건 사라고 추천도 안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