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메일 보내기 텍스트 기반으로 대충 하려고 했는데 말이죠..
검색 좀 해보니까.. 네이버의 스마트에디터.. 다음의 오픈에디터가 있더군요..

이 오픈 소스를 이용하여 제 이메일 보내기에 수정하여 합치면.. 아래와 같은 에디터를 할수있다고 합니다..

"오오오~.. 오픈소스야!"..

이메일 보내기에 대한 전체적인 오픈소스도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없는게 아쉽군요..

http://dev.naver.com/projects/smarteditor


http://code.google.com/p/daumopeneditor/



네이버보니까.. 로딩속도 문제 때문에 다음을 쓴다는 글이 눈에 뛰더군요..
네이버 스마트에디터가 업그레이드 되기 전에 올라온 글들이지만.. 혹시나 몰라서 다음 오픈에디터도 다운 받았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을 읽어보니..
아파치, 톰캣에 뭘 설정해 줘야 한다더군요.. 흠.. 귀찮게;..

그에 비해서 네이버 스마트에디터는 자바스크립트 기반으로.. 설정해주는게 따로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에디터를 써야한다는거죠;..

처음해보는데..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그냥 추가만 할뿐인데 말이죠;..

추가하면서 느낀것이지만.. "아.. 나 정말 코딩 더럽게 한다".. 라는것을 느꼈습니다;..

지저분한 코딩으로.. 제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짤땐 이렇게 안하는데;..
웹 프로그램 짜면서.. 잘 모르다 보니.. 필요없는 부분이 너무 많이 있더라구요..

뭘 모르니까;.. 그냥 다른 페이지에서 긁어와서 붙여넣기 하고 거기서 수정하고..

수정을 잘했으면 모르는데.. 중간에 없는 함수 부르는 코드도 있고;.. 없는 함수라서 에러가 안나더군요;..

아무튼 이번 이메일 보내기 만들면서 아주 제 웹 프로그래밍 실력을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니까.. 어느새 완료가 되었더군요..

요 화면은 제가 이메일 보내기1 에서 공개했던 화면입니다..  그리고 이 화면은.. 최종 완료된 화면이라고 할수있죠..



미적 감각이 있다면야;.. 꾸며보고 그랬을텐데;..
미적감각이 아주 떨어지다보니;.. 구성해놓은것도 약간 지저분해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글은.. 제일 나중에 올립겁니다.. 왜냐면.. 전체적으로 완성이 되야 추가해서 테스트를 할 수 있으니까요..

지난번 게시판 만들던 곳 옆에 email이라고 폴더를 하나 만들어줬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이메일 보내기 시작입니다..

제가 작성한 소스가.. 워낙 지저분하기 때문에.. 필요없는 부분 삭제하면서 저도 새로 이메일 보내기를 만들겠습니다..
전에 게시판은 이미 만들어 놓은거 그냥 소스만 뜯어다가 올린거였거든요..

이번에는 전체적으로 수정을 하면서 올려야 하니까.. 같이 만들기가 되겠군요..

아직 템플릿 추가를 못했는데..

그 부분은.. 음.. 힘드네요.. 참고할 소스가 있긴한데.. 이게 작동을 안해서..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봤는데도..
모르겠더군요;..

우선 참고 소스 올려드리겠습니다..
/*
   okmailer 0.1
   작성자 : kenu@okjsp.pe.kr
   배포처 : http://www.okjsp.pe.kr
   작성일 : 2001-11-13 2:15오후
   테스트 : 아직 제공 안합니다.
*/
Oracle8i, javamail API 1.2, DBConnectionManager 를 이용한
수신확인 메일링 리스트 웹어플리케이션입니다.

실행환경:
Oracle 8.1.6 personal edition, Tomcat 4.0.1

아마 이메일 보내기4가 올라오는 시기는 추석이 끝난 다음 주일겁니다..

추석동안 푹 쉬고.. 천천히 하나씩 해보도록 하죠..

메일 발송 모습과..                                                         받은 메일 모습..



그럼 이메일 보내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저작권 표시 꼭!.. 상업적 이용 절대 불가!.. 컨텐츠 변경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