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레이드 스테이지 5 입니다..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퍼즐을 다 못 모았습니다;..


나름 퍼즐, 컨트롤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퍼즐 풀 두뇌도.. 그에 맞는 컨트롤도 둘다 안되는군요;..

이번 스테이지 5는.. 보라빛을 내는 새로운것이 있었습니다..
전판 스테이지 4와 같은 맵이라서 똑같이 하는건가 했는데..



시간을 거꾸로 되돌리면.. 그림자만 전에 했던 행동을 그대로 하는군요..
이번 스테이지는 그림자를 이용한 플레이 같습니다..



그림자가 레버를 올려주고.. 저는 그 사이에 벽을 통과하고..



그림자가 반대편으로 점프를 뛰어 레버를 올리면.. 저는 그 반대편을 점프로 올라가 퍼즐을 먹어야 합니다..
몹을 밟고만 점프로 올라갈 수 있는데.. 그림자는 몹 그림자만 밟고 올라가기 때문에.. 타이밍 제대로 맞춰야 합니다..



보라빛 몹은 그림자도 밟고 오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두번째 퍼즐을 먹을 수 있구요..
첫번째는 몹 죽이면 대포에서 새로 나오니까.. 반대편으로 건너간 다음.. 그림자를 이용해 죽이고..
본체로 밟고 점프해서 퍼즐을 획득하시면 됩니다..



아래로 내려보낸 후..



점프 하는것 같은데.. 타이밍을 못 맞춰서 그런건지.. 아니면 방법이 틀린건지.. 약간 짧아서 위로 못 올라가네요..


여기서.. ㅈㅈ..



그림자 이용해서 첫번째 레버 당기고.. 캐릭터가 내려가서 아래 레버 당기고.. 시간 돌려서 위에 올라타는건 알겠는데..
컨트롤 부족으로.. 자꾸 실패하네요;..



보스가 보라빛이라.. 그림자로도 공격이 됩니다.. 그림자를 이용해서 잘 맞추시면 됩니다..
보스판이 제일 쉽더라;.. 보스가 죽으면 주는 열쇠로.. 두군데를 열어야 하는데..



그림자로 다른쪽을 열고 레버를 당기로 보냈지만.. 소식이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여기는 스테이지4와 마찬가지로.. 시간을 돌려도 돌아가지 않는 열쇠때문에.. 한번에 성공해야하는데..
문 앞에 까지 달려간다음.. 문을 열면 안되고.. 시간을 돌려서 그림자가 달려가게 만듭니다..
문 앞에서 멈췄는데.. 그림자는 조금 더 움직여 문을 열어주네요.. 그럼 저는 두번째 문을 열면 됩니다..



힘들께 깼는데.. 역시나 공주는 없군요.. 슈퍼마리오 처럼 스테이지 8에 있는걸까요?..


아.. 이거 점점 어려워지네요..

역시 저는 공략하는 입장이 아니라 공략 보는 입장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