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이야기

[EOC] 삽질알림이

판다(panda) 2011. 3. 15. 00:03
네이버 오픈국어 사전을 보면..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1. 삽을 사용하는 행위.
2. 괜히 쓸데 없는 행위를 비꼬아서 일컫는 말.
3. KKOC(현 COBA)에서, 10(현 18(10))분 간격으로 '국가근무'를 하여 돈과 경험치,
   그리고 국가기여도를 높이는 행동을 하는 것을 이름.
활용된 예문
1. [삽질]그만해.
2. [삽질]하러가세~
3. 제가 아는 한 분을 통해 18분 [삽질]전용 알리미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오늘 올린 2개의 EOC 게임의 내용입니다..

게임의 순서는 이렇습니다..

KKOC -> COBA -> EOC -> COBA2 (준비중)..

코바는 3월 31일.. 서비스 종료를 하고.. 리뉴얼된 EOC 가 코바의 뒤를 이어 계속 진행됩니다..

코바2는 3분기에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거야 개발자들 맘이겠죠..

아무튼 제가 이야기 할 것은.. 오픈국어사전 중에서도 3번의 내용으로..

국가 근무를 하여 돈과 경험치를 획득하는 삽질..
활용 예문에서 [삽질]전용 알리미를 만들었습니다.. 에.. 대한 내용으로..

그 삽질알림이가.. 바로 이거란 얘기죠..


예전에.. 받아뒀는데.. 포맷하면서 날렸습니다..
그러다가.. 이걸 만드신 제작자 형님에게 달라고 부탁했더니.. 다시 주시더군요..

그 형님도 만든지 10~13년 지난터라.. 있을지 없을지 모른다고 하셨는데.. 하드디스크 안에 있었나봅니다..

그래서 오늘 받았죠.. 또 포맷 사태로.. 날라가기 전에.. 블로그에 올려 백업!..

알람 소리와 함께.. 삽질을 해야겠습니다..

옛날에는 트래픽 문제로 10분에 한번 삽질을 했고..
코바때는 개인 서버 운영으로.. 역시 트래픽 문제로 18분에 한번씩 삽질 했는데..
이번에 회사 서버로 옮기고 트래픽 문제가 많이 해결됐는지 5분에 한번 삽질을 할 수 있네요..

그래서.. 뭔가 집중 하려면 소리가 나서.. 집중이 안돼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