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HXMU025DA 고장

판다(panda) 2011. 1. 30. 00:02
HXMU025DA.. 제가 포맷을 하기 위해 백업용으로.. 산 휴대용 하드디스크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아주 맘에 들었고.. 모양도 멋져서.. 참 좋아했는데..

이게 나왔을때만 해도.. 이정도로 작은 휴대용 하드디스크가 몇 개 없어서.. 250GB짜리가 13만원 가량했는데..

지금 신품인 HXMU064DA 녀석의 가격은 10만원이네요..

원래.. 이렇게 되어있어야할 녀석이..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그냥 휘어서 그런것이면 상관없는데.. 휘면서 안에 어딘가가 끊어졌나봅니다..


바쁘다고.. 가방속에.. 케이블을 연결한채.. 이동하다가 충격때문에.. 안에 연결 부위가 부러졌나봅니다..

안에 있는 자료들이.. 그렇게.. 필요한 자료들은 아니여서 빨리 복구가 필요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언제 필요할지 모르는 이 상황에서.. 이렇게.. 부셔져버렸다니.. 너무 안타깝습니다..

사실.. 분해, 조립이 취미인 저로서는.. 또 한번의 분해기를 올릴 수 있는 절호의 찬스였으나..

처음 왔을때부터.. 조립형식이 아닌.. 일체형으로 와서.. 어떻게 뜯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처음 뜯었을때처럼.. 뭣모르고 뜯었다가.. 케이블 끊어질뻔 한것처럼.. 이것도 어떻게 될지 몰라서..

우선.. A/S 하기로 결정했는데.. 이건 어디로 가서 A/S 받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산지도 2년 넘어서 보증서 그런것도 어디간지 모르겠는데;..

우선 삼성에서 나온것이니까.. 삼성 A/S 센터에 들려봐야겠습니다..

뜯어 본다면 충분히 고칠수 있는 부위여서.. 돈이 아깝게 느껴지네요..

꺼낼때 하드만 무사하면.. 다른 외장하드 케이스 사서 연결만 하면 되니까요..

가서 수리비 견적 물어보고.. 외장하드 케이스 보다 비싸면.. 그냥 껍데기 제거하고 외장케이스 하나 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