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 이야기

[Xcode] 참고 사이트

판다(panda) 2010. 12. 1. 00:00

아이폰 어플을 개발하면서.. 인터넷 이곳 저곳.. 안뒤져본곳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참고하시라고.. 각 사이트 링크를 걸어둡니다..

어플 개발하고자 하지만.. 개발에 힘겨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맥부기 아이폰(iPhone)OS 개발자모임 - 네이버 카페..
이 사이트가 네이버 사이트중에서는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질문에 대해서 대답이 많이 없지만;.. 그래도.. 그나마 괜찮은 사이트에요..



개발자 포럼..
맥부기에 강좌 올리시는 분이 계신데.. 이곳에서도 강좌를 올리시기에 들어가봤는데.. 여기에도 많은 강좌 자료들이 있습니다..
첫 어플을 올리는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자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아서.. 힘이나는 사이트입니다..



AppsAmuck iPhone Development Tutorials and Examples..
이 사이트는 31가지 어플을 올려놓은 사이트로.. 각 어플에 사용된 함수들을 알려주며..
하루에 한개씩 배워가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31개.. 한달을 기준으로 만든 사이트라고 하네요..



Cocoa Dev Central..
코코아 프로그램 튜토리얼 사이트입니다.. 오브젝트-C, cocoa 등의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래 사이트..

Cocoa Dev Central Learn Objective-C..
매소드 호출부터.. 오브젝트 만들기 등등.. 기본적인 오브젝트-C 언어를 배울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영문이라는것이죠;.. 오브젝트-C 한국에서 발매된 책을 사셔서 공부하시면서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ECNV..
iPhone SDK 튜토리얼을 쓰신.. 윤성관님이.. 책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동영상 강좌를 올리는 사이트입니다..
SUPPORT PROGRAM - 아카데미에서 기본강의를 가입만 하시면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James A. Brannan's Personal Site..
iPhone SDK: A Beginner's Guide 책을 쓰신 분이신데.. 자신의 홈페이지에.. 강좌를 올려놓으셨습니다..
동영상으로도 올려놓으셔서.. 따라서 해보기는 쉬운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