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구글 면접 문제

판다(panda) 2010. 11. 25. 00:00
타임즈가 소개한 면접 문제 입니다..

1. 남아프리카에 잠복한 문제는 무엇인가

2. 왜 맨홀 뚜껑은 둥글까

3. 1조까지 세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겠는가. 가장 좋은 측정 방법을 제시하라

4. 3시 15분일 경우 시침과 분침의 각도는 몇인가 (참고로 ‘0’은 아니다)

5. 2차원 평면에서 다른 선상에 놓은 3개의 점이 같은 거리만큼 떨어져있다. 얼마나 많은 선을 그을 수 있는가

6. 스쿨버스에 얼마나 많은 골프 공이 들어갈까

7. 당신의 키가 5센트 동전 만하게 줄어들었다. 밀도는 그대로여야 하므로 질량도 줄어들었다. 그리고선 곧 유리분쇄기로 던져졌다. 분쇄기는 60초 후에 작동할 것이다. 어떻게 하겠는가.

8. 전세계에 피아노 조율기가 얼마나 있을까

9. 마이크가 토드보다 20달러가 더 많다. 이들이 가진 돈이 모두 21달러가 되려면 각각 얼마를 줘야 할까. 단, 분수를 사용해선 안된다. (힌트, 트릭을 사용할 것)

10. 다른 색깔의 펜 한 상자가 있다. 같은 색깔의 펜으로 중복된 펜을 찾을 수 있는 알고리즘을 만들어보라.

모두 한번 풀어볼까요?..

자.. 1번.. 남아프리카에 잠복한 문제는 무엇인가?..
남아프리카에.. 누가 잠복을 했다는 것인지.. 번역에 오류가 있는것일지도 몰라서 원본을 찾아봤지만..
저런 문제는 없더군요;.. 아니면 누락된걸지도.. 아무튼.. 내용을 이해 못해서 패스..


2번부터 문제 풀이.. 들어갑니다..

이 문제들은 정답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얼마나 빠른 두뇌 회전을 가졌냐를 판단하는 문제 인것 같습니다..
꿈의 구글 회사.. 입사만 된다면야.. 지금 다니는 회사 정도야..

어엇 팀장님.. 자꾸 제 블로그 훔쳐보지 말란말입니다.. 솔직히 팀장님도 구글 입사된다면 바로 사표 쓸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