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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이야기

거울전쟁:신성부활

판다(panda) 2010. 9. 18. 00:00
옛날에.. 제가 대학교 다니던 시절에..
게임기획이라는 새로운 수업이 생겼었습니다..

처음 생긴 과목이라.. 수업을 한번 들어봤는데.. 그때 수업을 강의하신 강사님이..

사진 제일 왼쪽의 남택원 강사님이셨죠..


이분이 기획하신 게임들에 대해서 기획은 이런 것이다 라고 강의를 들었던것이 기억납니다..
벌써 7-8년 전인데도.. 얼굴이 하나도 안변하셨네요..



아무튼 엘엔케이 로직 코리아에서.. 기획하신 거울전쟁.. 정말 시나리오도 좋고..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에서 볼 수 없었던.. 영웅 레벨업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타크래프트가.. 전략시뮬의 왕으로 군림을 하고 있어서.. 거울전쟁이 활약을 못했습니다..
물론 거울전쟁 하신 분들 제가 알기론 꽤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거울전쟁 꽤 했거든요..

그렇게.. 거울전쟁도 확장팩도 나오고 했는데..

이번에도 블리자드에서 태클을 걸어왔죠..

워크래프트3!.. 두둥.. 이 역시 영웅이 레벨업을 하는 시스템으로..
그 당시.. 대단한 시스템이다.. 획기적이다 라고 했는데..

이미.. 거울전쟁에서 시도했었고.. 찾아보면 거울전쟁 이전에도 있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블리자드란 이름에.. 거울전쟁은 묻혀버렸죠;..

그런 거울전쟁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그대로 3D 슈팅 RPG로 개발!..





테스터로 잠깐 해봤는데.. 생각보다.. 조작이 쉬워서 그런지.. 몰입하기가 쉬웠고.. 재미도 있더군요..
하지만 역시 테스트여서 그런지.. 난이도가 너무 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