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하늘 공활한데, 높고 구름없이..

 

지난주에도 기온이 좀 떨어졌지만.. 이번주는 더 떨어졌네요..

 

한자리 온도로 떨어지는 날도 있다고 하니까.. 곧 겨울이 올것 같습니다..

아판타시아..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미지를 머릿속으로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인지장애.
사고력은 정상이며 단지 심상만이 보이지 않는 인지장애이다

 

아판타시아인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가 있다고 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눈을 감고.. 붉은 색 별 모양을 떠올리세요..

별 모양이 어떤가요?..

1번 처럼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으면.. 아판타시아라고 합니다..

 

 

저는 제가 아판타시아라는걸 몇 일전에 알았습니다..

 

아판타시아라는 단어를 우연히 듣게 되었는데..

 

이미지를 머릿속에서 상상할 수 없다.. 라는 걸 알게되었고..

 

주변 사람들에게 눈 감고 사과를 떠올리고.. 어떻게 보여지는지 알려달라고 해봤는데..

 

"사과 표면에 반점까지 떠올릴수있어".. 라고 하더라구요..

 

어? 그게된다고?..

사과를 그렇게 까지 디테일하게 생각할 수 있다고?..

 

 

지금 위에 있는 테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지를 뇌에 각인시키고자 한참을 보고.. 눈을 감아봤지만.. 떠오르질 않네요..

 

상상속으로 저렇게까지 떠올릴 수 있다니..

 

저는 그럼 지금까지 어떤 상상을 해왔던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