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2017년 연말정산

판다(panda) 2018. 1. 18. 00:00

연말정산을 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클릭.. 클릭.. 클릭 몇번으로.. 제출할 서류를 만들어주죠..



그 서류를 재무회계 쪽으로.. 내면 그쪽에서 계산을 해서..


돈으로 줄지, 납부할지를 알려주겠죠..



그래도 미리 낼지.. 받을지 알면 좋을것 같아서..


연말정산 자동계산이란게 있길래 한번 해봤는데..




저는.. 납부하라고 하네요;..


그것도 68만원;.. 


신용카드, 현금영수증등 지출에 대한 공제금액이 점점 줄어 드는 추세여서.. 


세액관리를 안하면.. 세금폭탄을 맞는다고 하는데..


저는 폭탄 맞았네요;..



이런 젠장;..


하;.. 2월에는 약속도 안잡고.. 밖에도 안나가고.. 그렇게 조용히 지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