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전기/도시가스 요금 인상

판다(panda) 2009. 6. 26. 00:02
전기요금 인상에 대한 글을 5월 10일 썼었는데요..

27일 그러니까 내일 부터 전기요금이 오른다고 하죠..
전체 3.9%.. 약 4%가 올랐네요..



그다마 다행인것은 주택, 농사용 전기요금은 동결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심야 전기요금은 8%나 올랐습니다..
전에도 얘기 했지만.. 저처럼 야행성 동물들에겐 치명타죠..

앞으로는 조금 일찍자는 방안을 세워봐야겠네요..

또한 택시요금 인상과 동시에 서울지역 도시가스 요금이 올랐었는데..
이번에 또 오른건가 라고 봤는데.. 이건 전국이더군요..
평균 7.9%.. 약 8%가 올랐네요..



전기요금은 일반가정의 경우 추가부담이 없겠지만.. 가스요금은 4인가족 기준으로 월 2200원 정도 더 나올것같다고 합니다..

한국전력에서는 전기 과소비를 방지하기 위해 전기요금 연동제를 2011년 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내념에 시범시행을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런지는.. 지켜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