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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듀플리칸트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사실 공략이라고 하기 보단.. 얼마나 잘 뽑느냐.. 가 중요한것이겠죠..
우선 저는 시작 듀플리칸트 3명을 고를때.. 한가지 능력치에 몰빵되어있는 듀플리칸트를 선호합니다..
확실히 근력, 채굴력, 건설력이 몰빵 되어 있는 듀플리칸트가 좋긴 합니다..
근력에 따라 짐을 옮길 수 있는 무게가 달라지고..
채굴력과 건설력에 따라 땅파고 건물 짓는 속도가 차이가 납니다..
듀플리칸트를 사용 하다 보면.. 스킬업을 하는데요..
11 채굴력, 2 학습력을 가지고 있는 이 듀플리칸트를 보면.. 다른 작업은 하질 못해서..
채굴력과 학습력만 레벨업이 되더군요..
그런면에서는 모든 자질이 골고루 있지만 레벨이 낮은 듀플리칸트가 좋아 보이긴 하더군요..
조금만 행동해도 해당 자질이 레벨 업 하더군요.. 다른걸 시킬수가 없는 단점이 있죠..
그리고 게임 도중에 뽑을 수 있는 듀플리칸트는 능력치를 변경할 수 없고..
있는 그대로 받아드려야 하기 때문에..
시작 3명은 꼭 필요한 채굴력, 창의력, 건설력이 몰빵인 놈들로 고르고..
게임 도중에 뽑는 듀플리칸트는 특성이 나쁘지 않고.. 자질이 골고루 있는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몇일 전만 해도.. 한글패치가 안된 부분들이 있어서.. Buff 도 그냥 버프라고 적어놨는데..
이젠 강화 라고 패치가 되었더군요..
그리고.. 건물 이름도 한글패치가 더 진행되서.. 영어로 적혀있었는데.. 어디갔지;. 하고 좀 찾았습니다;..
또.. 공략 작성하는 도중에도 패치가 되어서;..
문자( : ) 가 깨져서 ㅁ로 나온 부분이나 영어로 나온 부분들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방구쟁이 특성 설명은 아직도 깨져서 나오고.. 설명을 봐도 저게 뭔 뜻인지를 모르겠네요..
자질..
자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영향 |
건설력 |
+25% |
+50% |
+75% |
+100% |
+125% |
+150% |
+175% |
+200% |
+225% |
+250% |
건설속도 (증가폭 +25%) |
조작력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조작속도 (증가폭 +10%) |
조리력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조리속도 (증가폭 +10%) |
채굴력 |
+25% |
+50% |
+75% |
+100% |
+125% |
+150% |
+175% |
+200% |
+225% |
+250% |
채굴속도 (증가폭 +25%) |
학습력 |
+23 +10% |
+26 +20% |
+29 +30% |
+32 +40% |
+35 +50% |
+38 +60% |
+41 +70% |
+44 +80% |
+47 +90% |
+50 +100% |
연구도 (증가폭 +3) 기술수준 (증가폭 +10%) |
근력 |
+15 |
+30 |
+45 |
+60 |
+75 |
+90 |
+105 |
+120 |
+135 |
+150 |
운반무게 (증가폭 +15) |
운동력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이동속도 (증가폭 +10%) |
창의력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제작속도 (증가폭 +10%) |
의학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질병저항 (증가폭 +10%) |
특성..
좋은 특성 |
영향 |
나쁜 특성 |
영향 |
강화 |
근력 +5 |
과민성 대장 |
방광효율 -0.5 |
빠른발 |
운동력 +7 |
빈혈 |
운동력 -5 |
교양없는 |
장식 기대치 -20 장식 작업 거부 |
조그만 방광 |
방광변화 100%/일 |
정비공 |
조작력 +5 |
요리공포증 |
조리 불가 |
튼튼이 |
대부분의 질병 저항력 |
기면증 |
아무곳, 아무때나 잠듬 |
실내 장식가 |
창의력 +5 장식 기대치 +5 |
늘어진 팔 |
근력 -3 |
빠른 학습가 |
학습력 +5 |
문외한 |
연구 불가 |
아침형 인간 |
오전 시간 동안 모든 자질 +2 |
먹보 |
500 kcal/일 더먹음 |
두더지손 |
채굴력 +5 |
겁쟁이 |
전투 불가 |
양서류인 |
물에서도 동일한 움직임 |
생화학위험 |
질병 걸리는걸 막을수없음 |
강철 위장 |
배탈 안남 |
느린 학습가 |
학습력 -3 |
잠수부의 폐 |
공기소비율 -25g/s |
구강호흡 |
공기소비율 +100g/s |
|
|
방구쟁이 |
방구로 가득참 |
좋은 특성은 높은 자질에 +알파가 되어줄 강화, 두더지손, 실내 장식가 같은 특성을..
나쁜 특성은 기면증, 먹보, 구강호흡만 피하면 괜찮습니다..
추가정보..
장식기대치는 낮을 수록 좋습니다.. 장식 기대치가 높은데.. 그걸 충족 못 시키면 스트레스 받거든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반응을 보이는데..
파괴적인 성향은 주위 물건을 파괴하는건데.. 안좋습니다.. 또 안좋은게 폭식가;.. 이것도 갑자기 많이 먹어서..
먹을게 부족해서 아사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처라리 스트레스 반응으로 구토라던지.. 그런게 괜찮습니다..
음식 품질은..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좋은 품질의 음식을 요구합니다..
11레벨인 경우 음식 품질 기대치 -1
7레벨인 경우 기대치 -2
2레벨인 경우 기대치 -3
레벨 5단위로 바뀝니다..
15레벨이면 기대치 0 이 되겠죠..
하지만 굴리기로는 13까지는 본적이 있는데.. 15는 본적이 없어서..
마지막으로 유전적 특성인데..
아직까지는 없음만 있는게.. 아직 개발이 덜 된 부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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