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설치하고..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포탈 개발에 맞게 셋팅 되어있는 터라.. 많이 이용하더군요..

 

기본 이클립스와 동일 구성이니 기존 이클립스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우선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사이트에 들어가서.. (http://www.egovframe.go.kr/)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누구 줄것도 아니고 순수하게 개발이기 때문에.. 개발환경을 선택했습니다..

 

다운로드.. 남자라면 최신버전!.. 보다는 저도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최신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개발환경은 Full Version 3.0.0 으로 다운 받았고.. 구현도구는 받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면 그때 받아보죠;..

 

자신의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로그인 하셔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과.. 추가사항이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설치방법]

개발환경을 구성할 디렉토리에 eGovFrameDev-3.0.0-xxbit.exe 파일을 실행하여 압축을 해제하고 eclipse를 실행하면 개발환경 필수요소와 선택요소가 모두 설치되어있는 개발환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사항1]eclipse 실행 후 Failed to create the Java Virtual Machine 오류 발생 시, eclipse 설치 경로 > eclipse.ini 파일에 사용자 PC의 JDK 설치 경로를 다음과 같이 추가합니다.
(JDK는 1.6 버전을 사용을 권장합니다. 1.5/1.7/1.8버전에서는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시)
openFile
-vm
C:\Program Files\Java\jdk1.6.0_47\bin\javaw.exe
-vmargs
-Dfile.encoding=UTF-8
-Dosgi.requiredJavaVersion=1.6
-Xms40m
-Xmx712m
-Dfile.encoding=UTF-8

 

추가사항 보시면 아시겠지만.. JDK1.6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1.7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가 안되서..

 

싹 지우고 다시 설치한적이 있었더랬죠;..

 

압축을 풀고.. 실행을 시키면.. 당연히 설치된게 없다고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분들은.. 바로 실행이 되시겠지만..

 

설치안된 컴퓨터는 저 처럼 나오겠죠.. 제가 집에서는 일을 안하려고.. 설치를 안했는데;..

 

블로그에 도움되는 글 좀 올려보겠다고.. 설치까지하네요;..

 



미안합니다.. 우선 해당 목록은 보류를 하겠습니다..


제가 다시 다른 프로젝트를 맡게 되어서.. 시간이 없을것 같네요.. 우선 개발환경이 .NET 환경이라..


또 포멧을 하고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라.. 이클립스 등등 다시 설치하기 까지 시간이 걸릴것 같아서요;..

 

 

우선 JDK 버전은 사용하고 싶은 버전으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archive-139210.html

 

 

이게 하도 예전 글이라서;.. 제가 2년하고도 3개월이 지난 후에 작성하는 글이라;..

 

지금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도 3.0 이 아니라 3.5 네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3.5.1 버전을 다운 받았고..

 

JDK는 1.8 버전으로 다운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