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맑은 날씨.. 하지만 저는 새벽까지 노는 중이라..
12시에 공개되면 게임 도중에 발행하는것이고.. 6시가 지난 후면.. 자고 일어나서 발행하는걸겁니다..

우선 날씨 주제와 상관없이.. 운동/허벌다이어트 효과로.. 총 6kg 감량했습니다..
정확하게 2주째인데요..

요롱이님이 1달해서 12kg 감량하셨다니까.. 저도 1달 정도 요렇게 생활한다면.. 12kg 감량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오늘 날씨.. 맑고요.. 아주 좋습니다.. 놀기에 딱 좋은 날씨!.. 한 낮엔 덥겠지만.. 그래도 비 안오는게 어딥니까!..

물론 비가 안온다고 하지만.. 올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잖아요.. 요즘들어 일기예보가 거의 50% 확률이라;..

오전에 흐리긴 하지만.. 비 안올겁니다..

그러고보니.. 전에 아이폰 분해 사진만 올려드리고 합체 사진은 안올려드렸네요..

아이폰3GS 화이트 하우징!..
화이트 버튼, 화이트 강화유리, 골드베젤, 빨강케이스..



총 수리전적 8전 6승 1무 1패.. 입니다..

매번 기계들 수리하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분해할때.. 나사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챙겨둬야겠구요.. 또한 나사가 크기가 같을수도 있지만 틀린것들도 많으니까..

나사의 위치도 따로 분류해서 놓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분해하면서 "어!.. 이거 왜 안되지?".. 하면서 힘으로 하는건 절대 안되구요..

전문가(또는 인터넷)를 옆에두고 분해하기 전에 자세히 내부를 알아본 후에.. 분해를 해야 안전합니다..

하지만 저는..
분해는 절대 추천하지않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따지자면.. 2패에 가까습니다.. 버튼이 고장났거든요..

보이시나요?.. 너무 작아서 핸드폰으론 초점이 잘 안맞네요..
홈버튼 플렉스라고 하는 부품입니다.. 버튼을 눌렀을때 눌렀다 라는걸 보내주기 위한 부품으로..



저기 오른쪽 핀 2개 중에 한개가 부러졌습니다..



납땜질을 할 수 있다면.. 해봤을텐데.. 이상하게 집에 납땜할 인두도 납도 아무도것도 없네요..
저 어렸을땐 분명있었는데 말이죠.. 계속 이리 저리 이사하다가 어디로 없어진건지.. 버린건지 알수가 없지만..
아무튼 온갖 시도를 다 했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플렉스 부품 하나 더 주문을 했습니다..

주말이니까 빠르면 월요일 늦으면 화요일에 배송될것 같네요..

아.. 점점 부품을 하나 둘씩 교체하고 나니..

메인보드만 하나 구하면 언제든지 아이폰 한개를 더 사용할 수 있게되어버렸네요;..



아무튼 이 부품을 교체해야.. 완전히 8전 6승 1무 1패.. 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