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이야기

[EOC] Empire of Chaos

판다(panda) 2011. 3. 15. 00:01
혼돈의 제국 EOC 입니다..


CoBa 라는 웹게임 리뉴얼 버전입니다..

원래 KKOC 라는 게임이 있었는데요.. 그 게임 후속작으로 COBA 라는 게임이 나왔고.. 다시 그 COBA 후속작으로..

EOC 라는 게임이 탄생되었습니다..

코바라는 게임도.. 만들어진지 7년 정도 된것 같네요..


그동안.. 운영자님이 개인 사비를 털어서 서버를 운영하셨는데..

이번에.. 운영자님이 일하시는 회사 서버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옮긴 김에 리뉴얼 하셨구요..

EOC 게임 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우선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고 게임 시작!..

캐릭터를 생성 또는 선택을 합니다..


캐릭터 이미지는 나중에 바꾸실 수 있구요.. 레벨 50 이상일때 세컨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후.. 나라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총 20개의 나라가 있습니다..


현재 국왕있는 나라는.. 운영자님이 계신 나라로.. 공격하면 손해 볼;.. 그런 나라죠..
그리고 신의 사도는.. non pvp 같은 나라라고나 할까요?..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나라죠..

게임을 시작하면 메뉴가 보이는데요..


첫번째.. 월드맵입니다.. 그냥 나라가 어떻게 생겼는지 전체 지도를 볼 수 있구요..
각 나라의 현황등을 볼 수 있습니다..

요 위에 올린 대륙탐험 같이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두번째로 내성입니다..
나의 성이 아니라.. 내(內)성이죠.. 보통 여기서 모든 일을 하게 됩니다..


궁전에서 일을 해서 돈과 경험치를 획득하고..
성벽은 전쟁났을때.. 성의 내구력 등을 표시해줍니다.. 내구력이 떨어져 0이 되면 패전하는것이죠..
여관은 각 입국한 사람들 뉴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관에 들어가 뉴비 입국자들과 친하게 지내자 뭐 그런것이죠..

기본적으로 코바와 같은 시스템인데.. 저도 지금 막 가입해서.. 계급이 높지않아서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없네요;..


다음은 마이홈입니다.. 상점에서 집을 샀을 경우에만.. 들어갈 수 있는 메뉴이구요..
각 유저의 집으로.. 유저끼리 글을 남길때 사용합니다..


다음은 영웅입니다.. 이건 개인정보 관리입니다..
캐릭터 정보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투는 말 그대로 전투입니다.. 각 캐릭터의 능력치를 따져서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많이 이긴 사람이 랭킹시스템에 등록됩니다..
레벨 10부터 이용할 수 있는데.. 저는 아직 레벨이 안되서 이용을 못하네요;..


다음은 전국민.. 각 나라 모두가 이용 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게시판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아이템 판매/각 나라 홍보/전쟁 준비등 많은 이야기들이 흘러나옵니다..
대부분 잡담이 차지하긴 합니다;..

다음은 상점입니다..
각 상점에서.. 집.. 팻.. 아이템 등을 팝니다.. 뭐 지금은 살 수도 없는 훗날의 이야기죠;..


다음은 랭킹입니다..
위대한 전사는 배틀에서 승률이 높은 사람..
위대한 부호는 가장 돈이 많은 사람..
위대한 전사는 레벨이 가장 높은 사람인데.. 아래 1~6위는 운영자 캐릭이라.. 레벨 41인 후롱님이 1등이 되겠습니다.. 
위대한 가디언은.. 펫 레벨이 가장 높은 사람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동안 회사에서.. 잠시동안 할 일이 없었는데.. 이거나 하면 되겠네요..
계속 붙잡고 있어야 하는 게임이 아니라.. 한번 클릭하면 5분 후에 다시 클릭할 수 있어서.. 일하시면서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지금 저도 글을 쓰면서.. 계속 클릭 중입니다 ㅎㅎ..

그럼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재밌게 게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