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차 도전하기에 전에.. 검색 좀 해봤습니다..

제가 할 상황이랑 똑같은 내용의 글을 찾았습니다..
스크랩으로 날로 먹는 블로그~-3-  네이버 블로그..

이 블로그를 참조해서.. 페도라10에 오라클 10g를 설치하려고 했는데;..
다음 내용이 없더군요;..

아무튼 이번에 실패하면 지금 페도라10(x86_64) 버전인데.. 다른 페도라를 써야겠습니다..
하드디스크 안에 있길래 그냥 쓴건데..
나와있는 페도라 버전 중 최신 버전으로 다운 받아서 해봐야겠어요..

우분투도 센트도.. 다 최신버전인데.. 페도라 혼자 최신버전 아니라고 반항하는건지;..
오라클 설치가 만만치 않네요..

우선 1차 설치에서 할 수 있는것 까진 다 했습니다..

그리고 실행해보니.. 역시나 똑같은 증상이 나오더군요..


모든 블로그 하나씩 검색해봤습니다.. 그 어디에도 libXt.so.6 에 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구글 검색하면 나옴)..

아무튼 모든 블로그를 검색해서 알아낸 결과는.. x86_64 이기 때문이였죠;..

아.. 이놈의 64bit.. 그때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libXp.so.6 오류 처리 방법은..
# yum install libXp  or  # yum install libXp.i386

"그럼 혹시 libXt.so.6 오류 처리 방법은.. 이게 아닐까?"..
# yum install libXt
이렇게 하니까 이미 설치 되어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내용을 보니 x86_64로 설치되어있었습니다..
제가 받아야 할 것은 i386인데 말이죠..
혹시나 해서..
# yum install libXt.i386
을 실행하니.. ㄷㄷㄷ.. 다운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니 64비트 운영체제면 그것만 있으면 되는거지 왜 32비트 파일이 필요한건지;.. 짜증이 쏟구쳤지만..
참아내고..

다시 ./runInstaller..

두둥!..


libXt.so.6 는 없어졌지만.. 전혀 새로운 오류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몇일 전 부터 저를 괴롭히던 libXt 는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저 문제도 처리해봐야겠죠?..
다시 검색!..

이 문제는 X Window 를 설치 안했을때 나오는 문제라고 합니다..

이상하네요.. 1차 설치때 참조한 블로그말고 그 어떤 다른 블로그에선 x window 언급을 안했는데 말이죠..
역시.. 그냥 시키는데로 따라했어야 했네요;..

X Window 내용은 1차 설치 실패에 올려놨습니다.. 그쪽 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반적인 설치 내용은 1차에 있고 2차는 오류에 대해서만 다뤄지는 것 같네요..

# xhost +
$ ./runInstaller

드이어 오라클이 뜹니다.. 엥;.. 하지만 또 한글은 깨져서 나오는군요.. 이거 해결방법은 알고 있으니 후딱 진행합시다..


$ export LANG=C
그리고 다시 인스톨..


아.. 설치 성공입니다.. 오라클 연동 테스트도 해야하는데.. 이건 나중에 우분투것도 같이 올리려고 하는 중입니다..
언제 올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때 연동 방법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라클 11g에 관한 내용인데.. 잘되어있어서 링크 걸어둡니다..
The truth will set you free  Oracle 11g on Fedora11 (or Fedora9)..

ps. 11g 내용있길래.. 11g도 설치해봤습니다.. 설치하는 중에 실패가 주르륵 뜨는데..


OS커널 매개변수는
# vi /etc/sysctl.conf 에 들어가셔서 예상값에 맞는 숫자로 바꾸면 안뜨구요..
패키지는 새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패키지 클릭하시면 i386 버전이라던가 x64 버전이라던가 표시가 되는데.. 그 버전들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패키지 실패 10갠 나온것 같은데.. 계속 인스톨해서 없애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