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본적으로.. vmware 는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하실 수 있죠..

어라;.. 사진이 순서대로 안올라왔네요;.. 뒤죽박죽 올라왔습니다;.. 다 지우고 다시 올려야겠네요;..
1번은 이게 확실한데 말이죠;..

New 버튼과 함께.. 새로운 가상 머신을 만듭니다.. 커스텀으로요..


다음은 vmware7 만.. 이런 설정이 나올꺼에요..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힘들게 다운 받은 우분투가 있는 곳을 찾아서 설정해줍니다..


여기서 STOP.. 제가 아래 있는 방식대로 2번째 설치해봤는데..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쓰라는 곳에서..
한참을 기다려도 안넘어가길래.. 뭔가 문제가 있나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vmware가.. 아주 병맛입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설치에 접근해봤습니다..
더보기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름 아이디, 패스워드, 다시 패스워드를 적어주시고.. Next>..


가상머신 이름과.. 설치될 곳을 정해줍니다..


이건 프로세서 설정하는건데.. 자세하게는 모릅니다;..
다만 Mac OS X 설치 했을때 이렇게 한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그냥 똑같이 해봤습니다..


다음은 메모리 설정입니다.. 저는 1024MB를 설정해 줬습니다..


네트워크는 NAT으로 설정했구요..


이건 검색해도.. Mac OS X 설치할때도.. 요걸로 설치했기에.. 이것도 그냥 통과~..


새로 가상 디스크 만들기 설정!..


디스크 타입은.. IDE보다 SCSI를 서버용, 워크스테이션용으로 많이 쓰니까.. SCSI..


용량은.. 제가 알기로 나중에 바꿀수도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오라클이랑.. 자바sdk, 아파치, 톰캣 등을 설치할꺼니까.. 대충 20GB로 잡았습니다..
어떤건 8GB가 기본 설정이였는데.. 우분투는 20GB가 기본 설정이네요..


이건 윈도우 내에 저장될 가상 머신 파일 이름 정하는겁니다.. 이것도 그냥 패스~..


아.. 이제 피니쉬 누르면 끝입니다..
Mac OS X는.. 끝내자 마자 바로 시작 체크하면 에러 떠서.. 저는 체크 해제를 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스타트 버튼.. 파워 온!..


추천 방법으로 진행했을때.. 이방법으로 파워온을 하셔야 합니다..


우옷.. 웰컴~ ubuntu..


다른 버전 우분투 설치 하는 것 보니까.. 대충 스샷 찍어서.. 이런 화면이 있는지 몰랐는데..
아무튼 로긴하라고 하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랬더니.. 화면이 안나오고 터미널 모드로 들어가더군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 검색하고 있는데;..
조금 후에.. 로그인 화면이 떴습니다.. 그냥 기다리면 되는것 같습니다;..


우분투.. 로그인 성공..


어제 우분투를 받으면서 받았던.. 아파치와 톰캣을 옮겨 왔습니다.. usb는 바로 인식하더라구요..
어제 자바도 다운 받았어야 했는데;.. 자바는 지금부터 받아야 겠습니다;..


그런데.. 이녀석 영어입니다;..


한글로 바꿔야겠죠?.. 영어를 사랑하신다면.. 그냥 쓰셔도 됩니다..


언어설정에 들어왔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인스톨/리무브 랭귀지 눌러보니..


코리언이 있습니다.. 뭔지 모르니까;.. 전부 체크해줬습니다..


그리고 설치.. 우분투 iso가 계속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저는 제거를 했더니 못 찾더군요;..


그리고 Text 가서 한국어로 변경 해줬는데;.. 멈춘것 같습니다.. 화면의 변화가 없어요;..
그래서 파워 오프 버튼을 살며시;.. 누르고 재시작을 했습니다..


재시작 하고 나서.. 바로 뜨는 한글!.. 영어 이름을 한글로 바꿀꺼냐고 물어옵니다.. 전 바꿨습니다..


아.. 한글.. 너무 보기 좋네요..


이녀석 한글이 안됩니다;..


가장 간단하게.. 키보드 입력을 한국어로 바꾸면 되지만 매번 그렇게 바꾸려면 귀찮죠..


페도라에서는 Shift + Space 였는데.. 우분투는 Ctrl + Space 네요..



이상.. 우분투 10.10 설치 및 한글 설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