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비나 눈 소식이 있네요.. 날씨가 많이 추우니 눈이 올것 같기도 한데..

뭐 이따 저녁쯤 내리는 눈은 어두워서 보이지도 않을것 같네요..

월요일 아침 쌓여있는 눈을 보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이폰 어플 코딩을 하면서 점점 자신감만 잃어가는것 같습니다..

코딩을 하면할수록 미궁에 빠지는 느낌이에요..

제대로 배워본적도 없고.. 책을 보면서 막코딩하니까.. 코드도 엉키고..

헤더도.. 뭘 써야할지도 모르겠고..

C로 코딩할 수 있다는데.. C로 코딩해도 이상하게 자꾸 팅기고 하네요..

게임을 하면서 팅기면.. 아이튠즈에 올리고 자체 검사에서 탈락 될텐데 말이지요..

제가 만드려는 어플은.. 다른 엔진들을 이용해서 만든것 같지는 않고.. 기본 베이스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든것 같은데..

기본 베이스로 만드려고 해도.. 자꾸 꼬이네요..

cocos2d로 60%는 완성되었는데.. 더이상 진행이 안되고..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