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대에 있을때 조차 수양록을 하루하루 꼬박꼬박 쓰면서 지내왔었는데..

 

지금은 몇달에 한번 글을 쓰게 되네요..

 

솔직히 블로그 글 쓰는 시간.. 없는건 아닙니다..

 

제가 뭘 하나 적다보면.. 그것에 대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하고 글을 씁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글들도 많이 있지만..

 

정보에 대해서는 틀린 정보를 전달해주면 안되니까.. 최대한 검수하고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요새도 제 블로그에 자주 찾아오는 분들은 JSP 강좌 를 보러 들어오시는데..

 

이것도 제가 잘 알면 상관없는데.. 잘 모르니까.. 저도 따른 블로그나 소스를 분석하고..

 

그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제가 다시 작성하여.. 검증을 하고 글을 올립니다..

 

 

그러다보니.. 단순글은 몇 분 안에 끝나지만..

 

해당 정보 글은 몇일 걸리기도 합니다..

 

 

뭐.. 책 한권을 하루에 다 쓰지 못하고.. 몇시간, 몇주, 몇달을 조금씩 조금씩 써서 책 한권을 내듯이..

 

저도 조금씩 조금씩 올릴까 생각도 해봤는데..

 

너무 오래 쉬다보니;.. 그것도 귀찮아졌습니다;..

 

 

예전에는 JSP 강좌가 그 당시 얘길 하자면.. 꽤나 도움이 되었나봅니다..

 

근데 요새는 JSP만으로는 개발을 안하죠..

 

 

제가 프로그램 입문했을때만 해도..  EDITPLUS 로 개발을 했었습니다..

 

물론 대형 프로젝트는 ECLIPSE 를 사용하긴 했지요..

 

 

EDITPLUS 로 개발하던 내용들.. 주로 올리다보니.. 요새 ECLIPSE 로 개발하려고 하는 사람 입맛엔 맞지않고..

 

ECLIPSE 로 개발하던 내용을 올리려고 하다보니.. 준비를 해야할것들이 너무 많아서..

 

뭐 부터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무튼 조금씩 준비를 해서.. 저도 공부하고.. 오시는 분들도 공부하는 블로그를 위해 다시 힘 써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