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이야기

아이폰 OS 4.0.2 가 아닐때

판다(panda) 2010. 8. 21. 00:02
4.0.2 가 아닌.. 4.0.1 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탈옥자들.. 그러니까 3.1.2 님들이나.. 뭐 그 전 탈옥자님들이..

최신 버전 탈옥을 하기 위한 방법..

현재 아이폰 OS 4.0.2 가 최신 버전인데.. 이 버전은 탈옥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4.0.1 로 만드신 후에.. 탈옥을 하셔야합니다..

우선 4.0.2 가 아닌 4.0.1 버전의 OS를 다운 받습니다..

http://www.felixbruns.de/iPod/firmware/ 여기서 말이죠..

이곳에 있는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면.. iPhone2,1_4.0.1_8A306_Restore.zip 파일이 생길겁니다..

여기서 압축을 풀으시면 안되구요.. 뒤에 확장자명을.. zip 이 아닌.. ipsw 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애플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우회경로를 입력해줘야합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 안에 있는 Host 파일을 열어서..

아래 주소를 추가해줍니다..

74.208.105.171 gs.apple.com

그리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아!.. 아이폰은 꺼두신 상태로 연결도 하지마시고.. 아이튠즈만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연결하시고..

DFU 모드.. 로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 전원버튼을 띠면 DFU 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복원을 누르기 전에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새 창이 떠오르고.. 그 창에서.. 다운 받은 ipsw 파일을 선택하여 복원을 진행합니다..


그럼 4.0.1 버전으로 복원 완성!..

이상태에서 탈옥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탈옥관련 글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4.0.2 버전으로 복원해서.. 탈옥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올려드리고 싶지만..

아쉽게도.. 다운그레이드가 안되기에.. 못 올려드리겠네요..